소방공무원 복지정책에 현장 목소리 담는다
상태바
소방공무원 복지정책에 현장 목소리 담는다
  • 정인영 기자
  • 승인 2017.04.0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우 의원 대표발의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법」개정안 통과

[법률저널=정인영 기자] 앞으로 현장의 소방공무원의 목소리가 소방공무원의 안전 및 복지정책에 직접 반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달 30일 임시국회에서 의결, 통과된 법률안 중 김정우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법」일부개정안에 따르면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정책심의위원회가 소관 사항을 심의할 때 일선의 소방공무원 의견을 청취해 소방공무원 안전 및 복지 정책에 반영하도록 했다.

▲ 김정우 의원(더민주, 안전행정위원회)

김정우 의원실에 따르면 김 의원은 그동안 소방공무원의 복지정책을 심의함에 있어서 하위직 공무원들의 현장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을 감안해 이번 개정안을 제출했다.

따라서 개정안의 주요 내용으로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정책심의위원회가 소관 사항을 심의함에 있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방공무원법」 제2조에 따른 소방경 또는 지방소방경 이하 계급의 소방공무원 의견을 청취하도록’ 하여 일선의 의견을 소방공무원 안전 및 복지 정책에 반영하도록 한 것이다.

김 의원은 “소방 및 재해예방 활동으로 부상을 당하고 질병에 걸린 소방공무원의 치료와 생활안정 지원에 정부가 적극 노력해야 하며 이와 관련된 소방공무원 일선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개정안의 취지를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