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답이 보이는 영어” 라일리 강사를 만나다
상태바
[인터뷰] “답이 보이는 영어” 라일리 강사를 만나다
  • 이명신 기자
  • 승인 2017.04.04 13: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일리 KG패스원 영어 강사

Prologue 영어 선생님의 시작

Q1) 미국 명문 주립대학교를 졸업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 대학교로 진학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더 나은 내’가 되고 싶어서였어요. 아무래도 한국에 있는 것보단 미국을 가서 더 많은 것을 보고 배우는 것이 저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2) 토익, 수능, 공무원 등 다양한 영어시장에서 강의를 하고 계신데 공무원 영어 시험의 경우 다른 영어 시험들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토익과 수능의 경우, 다양한 점수와 등급으로 결과가 나오지만 공무원 영어는 합격과 불합격만 가리면 됩니다. 이에 간혹 공무원 영어시험의 경우, 변별력을 가르기 위해 터무니없이 어려운 문제가 출제되기도 합니다.

“공무원 영어의 경우,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절대로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Q3) 선생님께서 강의를 하시면서 정해두신 원칙 즉 강의 철학은 무엇인가요?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고, 적은 시간을 투자하여 좋은 결과를 얻게 만드는 것이 저의 강의 철학입니다.

 

라일리가 생각하는 공무원 영어란?

Q1) 2017년 공무원 시험 출제 경향 및 시험 난이도를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2017년 전반적인 난이도는 다소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문법의 경우, 쌩문장 유형과 밑줄 유형의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제 포인트는 기존의 경향에 맞게 기본문법 포인가 강세일 것으로 보이며 독해 또한 기존의 문제 유형에서 출제되지만 지문의 내용이 2016년 대비 문제보다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휘는 다양한 생활영어, 그리고 동식물을 포함한 중상급 어휘가 출제되어 어휘의 난이도는 작년보다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Q2) 공무원 영어의 경우 수능, 토익 등 기타 영어시험과 다른 유형 및 어휘들이 출제 되는데 어떻게 접근해야 될까요?

공무원 영어의 경우, 문법 출제 유형이 다른 시험과 많이 다릅니다. 다른 시험은 출제의도가 보기를 통해 분명하게 드러나지만 공무원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쌩문장’ 유형에서는 무엇을 물어보는지 알 수가 없어서 다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릴 뿐 아니라 답의 정확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공무원 영어는 시험유형별로 이론 내용과 이 유형에 맞는 문제 푸는 방법을 공부해야 합니다.

Q3) 선생님이 생각하시는 공무원 영어합격 커리큘럼은?

이론정리가 먼저입니다. 만약 영어의 기본이 부족하다면 기본이론+심화이론을 들으면서 기본이론을 정립하시면 되고, 혹 기본이 되어있으신 분들도 English Tree 수업을 통해 이론 내용을 다시 한 번 점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배운 내용을 문제에 적용시키는 연습을 하기 위해 문제풀이반을 들어야 합니다. 문제풀이수업은 주어진 시간 내에 빨리 문제를 풀 수 있는 전략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마지막으로 모의고사문제로 실전 연습과 부족한 부분을 찾아 보완하는 모의고사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위의 과정에서 공부를 하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거나 부족한 부분만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관리 프로그램 English 911을 통해 빡센 영어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합격 = 답이 보이는 영어

Q1) “답이 보이는 영어”라는 수식어처럼 선생님께서는 영어의 전략적 접근을 통해야만 단기간 합격이 가능하다고 하시는데, 공무원 영어의 전략적 접근은 어떠한 것인가요?

‘안물안궁’법칙입니다. 시험에서 물어보는 것만 공부해야 합니다. 단 우선순위를 정해서 시험에서 많이 물어보는 것부터 그렇지 않은 것 순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그렇게 공부하면 공부하는데 소모되는 시간이 줄어들 뿐 아니라 답의 정확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Q2) “2번이나 겪었던 것을 3번 겪을 수 없다면 지금의 영어책은 찢어버려라”, “English Tree”, “영어합격 셔틀버스” 등 다른 선생님들과 달리 독특한 네이밍을 사용하고 계신데, 혹시 강의 네이밍을 정하실 때 따로 생각(염두)하시는 것이 있으신가요?

그 수업의 정체성을 보다 쉽게 드러내려고 고민하고 이름을 정합니다.

Q3) 문법, 어휘, 독해 각각의 공부법을 알려주세요.

먼저 문법은 시험 유형별로 공부하고 그 유형별로 이론 내용과 문제 푸는 시간을 줄여주는 문제 푸는 방법을 학습해야 합니다.

어휘는 분량이 많기 때문에 우선순위로 단어를 암기를 해야 합니다.

독해는 구문독해를 통한 정확한 해석뿐만 아니라 글의 의도를 파악하면서 문제 푸는 스킬을 연습함으로 문제 푸는 시간을 줄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Q4) 온라인과 달리 오프라인으로 스터디를 운영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터디를 어떻게 운영하시는지, 또한 스터디를 통해 학생들에게 어떠한 내용들을 전달해 주시는지 알려주세요.

스터디를 운영하는 이유는 ‘공부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대부분 수험생들은 공부를 하고 싶지만 의지가 부족해서 또는 어떻게 공부할지 몰라서 공부를 하기는 하지만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관리 프로그램인 English 911을 통해 수업시간에 가르쳤던 체계적인 학습을 학생들이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pilogue 마치면서...

Q1)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가장 보람찼던 순간은 언제이신가요?

가장 보람찼던 순간은 영어실력이 부족했던 학생들의 저의 수업을 통해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입니다. 물론 수험생활이 훗날 되돌아보면 좋은 추억일수도 있겠지만, 지금 당장 수험생들에게는 하루하루가 고된 날이라 생각해요. 저의 수업으로 인해, 그러한 힘든 날이 줄어들고 합격한 수험생들이 활짝 웃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보람찬 것 같아요.

Q2) 선생님의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저의 목표는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을 단기합격 하는 것입니다.

가끔 영어에 대해 잘못 접근하여 합격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영어 때문에 합격을 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수험생들을 보곤 하는데요. 그러한 학생들을 볼 때마다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전수하여 많은 시간과 돈을 소비하지 않아도 누구든지 단기 합격할 수 있다는 경험을 전해주고 싶어요.

Q3) 마지막으로 공무원 공부를 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대다수의 수험생들은 본인을 믿지 못합니다. 스스로가 세웠던 계획이나 약속을 어긴 적이 많기 때문이죠. 여러분들이 선택하신 공무원 시험을 통해 최선을 다하신다면 아마 본인의 자존감과 신뢰감은 크게 상승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스스로를 믿고 하얗게 불태워보시길 바랍니다.”

이명신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eechandi 2017-04-04 16:19:21
Harcourt Trpohies 이런 쉬운 미국초등학교 교과서를 북캠으로 읽고 있어요.
영어가 한글처럼 술술 ^^ 재밌음
나는 북캠으로 해커스토익 보는 데 이거 꽤 쓸만해요.
쉬운 미국초등학교 교과서를 북캠으로 읽고 있어요. 영어가 한글처럼 술술 ^^
나는 북캠으로 해커스토익 보는 데 이거 꽤 쓸만해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