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출입국관리소 임기제공무원 4명 모집
상태바
인천공항출입국관리소 임기제공무원 4명 모집
  • 정인영 기자
  • 승인 2017.03.3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4~7일까지 원서접수

[법률저널=정인영 기자] 법무부 인천공항출입국관리사무소 대체인력뱅크에서 한시임기제공무원 4명을 모집한다. 출입국관리직 한시임기제 7호 1명과 9호 3명을 각 선발하며 출산휴가, 휴직, 시간선택제전환 등의 업무대행에 필요한 기간 동안 한시임기제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임용기간은 임용일부터 1년 6개월 범위 안에서 업무대행에 필요한 기간이고 근무시간은 주 20시간이다.

담당예정 직무는 △내외국인에 대한 출입국심사 및 재심 지원(통역 등) △내외국인 승무원의 출입국 심사 그밖에 △내외국인의 출입국관리업무에 관한 사항 등이며 대한민국국적 소지자면 거주지제한과 성별, 학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한시임기제 7호는 20세이상(1997.12.31이전 출생자), 9호는 18세이상자이어야 한다.

응시자격요건으로 7호는 1.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6개월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2. 전문대학의 졸업자등으로서 졸업 후 1년 이상 관련 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 1년 6개월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4. 8급 이상 또는 8급 이상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서 1년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9호는 6개월 이상 임용예정 직무분야와 관련된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임용예정 직무분야인 출입국관리업무 관련 분야 경력자로는 영사관 비자업무 종사자, 해외투자업체 외국인 고용업무 종사자, 국제선 수속업무 종사자, 외국인 수사업무 종사자 등이다.

또 외국어능력 우수자는 우대되는데 태국어, 베트남어, 몽골어 관련 학과(어학·어문학 등)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와 TOEFL, TOEIC, TEPS, SNULT, HSK, 일본어능력시험, 외국어대 어학검정 등 어학검정시험인증서 소지자이다.

통신·정보처리 및 사무관리 분야 자격증 소지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소지자, 취업지원대상자도 우대받는다.

원서접수는 4월 4일~7일까지이며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11일 발표된다. 이어 면접시험은 4월 17일에 실시될 예정이고 면접을 끝으로 최종합격자는 4월 20일 확정, 발표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