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87) - 2017 경찰면접 (2)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87) - 2017 경찰면접 (2)
  • 차근욱
  • 승인 2017.03.2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팁의 차근욱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생활안전경찰 서비스 헌장’을 알아 보았는데요, 이런 서비스 헌장을 그저 단순히 외우시라는 의미에서 소개를 해 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답변에서 잘 활용하실 수 있는 키워드가 될 수 있으니 꼭 서비스 헌장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아니라 할지라도 잘만 활용하시면 면접에서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민원인에게 어디까지 친절해야 한다고 생각해야 하느냐’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국민이 필요하다고 하면 어디든지 바로 달려가 도와드리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신속, 공정하게 최선을 다해 도와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 함께 알아보는 수사경찰서비스 헌장도 관심을 갖고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 수사경찰서비스 헌장

우리는 범죄행위를 철저히 수사하여 국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① 법과 양심에 따라 신속하고 공정하게 법 집행을 하겠습니다.
② 국민생활을 침해하는 범죄를 우선적으로 해결 하겠습니다.
③ 범죄피해자 및 신고자의 신변을 철저히 보호하고 수사결과를 신속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④ 사건에 관련된 모든 사람의 인권을 최대한 보호하겠습니다.
⑤ 잘못된 업무처리는 즉시 확인하여 바로 잡겠습니다.

 

○ 관련문답

질문: 만일 수사진행 및 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답변: 만일 민원인이 수사진행 및 처리 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으시다면, 경찰서 「청문감사관」이나 지방경찰청 「수사이의조사반」에 신청하시는 절차를 알려드리고 관련 절차에 따라 진상을 파악하여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질문: 만약 수사에 비협조적인 시민을 만나게 된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답변: 수사과정에서 불심검문 등으로 부득이 국민 여러분께 불편을 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생명·신체의 안전과 치안질서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므로 적극 협조해 주시도록 설득하도록 하겠습니다.

 

차근욱 경찰면접 카페: http://cafe.daum.net/chaku21 (다음에서 ‘차근욱’치고 카페명으로 검색)
차근욱 경찰면접 동영상강좌 홈페이지: http://www.polssp.com
차근욱 교수님 상담 이메일: chaku21@naver.com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