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2017 교육청 역량평가 승진대비-보고서 교육이슈 특강」
상태바
신간-「2017 교육청 역량평가 승진대비-보고서 교육이슈 특강」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3.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지난 10년간 교육청 공무원 승진시험과 관련한 역량평가와 역량면접 강의를 해온 이진우 전문가가 「2017 교육청 역량평가 승진대비-보고서 교육이슈 특강」을 출간(주식회사 좋은책 刊)했다.

이 책의 특징은 먼저 교육과 관련하여 이슈가 되고 있는 지점에 대해 총 24개의 이슈로 나누어 정리했다.

우선 학교급별로 문제가 되는 지점에 대해 정리했다. 초, 중, 고등학교 뿐만 아니라, 유치원, 성인과정까지 모두 포함시켰다. 또한 학교급별 문제가 되는 지점 외에 학교급별 불문하고 전체적으로 문제가 되는 지점(예를 들어 ‘저소득층 교육지원’)의 경우 별도의 장으로 구성해 정리했다. 마지막으로 24개 이슈 외에 다른 이슈가 나오더라도 준비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정리했다.
 

 

이어 2017년 대비 24개의 이슈는 모두 1. 현황, 2. 문제점, 3. 진행정책, 4. 우수사례, 5. 기대효과의 순으로 편제했다. 별도로 자료를 찾아보지 않더라도 본 교재로 충분히 교육이슈를 정리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진행정책의 경우 교육부의 개괄적인 정책뿐만 아니라 17개 교육청 중 일부 교육청의 세부 정책을 담았고 아울러 우수사례를 통해 참고할 만한 케이스를 포함시켰다. 일부 소재의 경우 해외사례까지 포함해 모자람이 없도록 했다.

다음으로 우수한 보고서, 우수한 논문들을 모두 참고하여 최적화했다. 찾아본 보고서, 논문, 해외사례들만 총 300건이 넘는다.

본 교재를 만들기 위해 약 6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소요된만큼 하나의 소재를 정리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또 공을 들였다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다. 특히 현직자분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문구표현에 많은 정성을 기울였고 교육정책과 관련해 이만큼 체계적으로 정리된 교재는 없다고 저자는 자신한다.

끝으로 이 책은 역량평가 외에 실적평가, 면접평가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청 사무관 승진의 경우 실적평가에서 자신의 실적을 정리하는 과정이 있어 유사한 업무의 경우 참고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면접을 대비해 자신의 교육청 주요 업무사항에 대해 소속 교육청 홈페이지 자료뿐만 아니라 다른 교육청 우수사례까지 참고하실 수 있도록 했다.

저자는 “승진준비를 하면서 큰 무기가 될 것”이라며 승진전문서적으로서의 자신감과 활용가치를 강조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