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차 경찰시험, 지역별 예상 합격점수는?
상태바
2017년 1차 경찰시험, 지역별 예상 합격점수는?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3.1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메가CST 합격예측 풀서비스 전격 오픈
지역별 합격예상 커트라인·합격여부 실시간 예측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공무원시험 교육 전문 브랜드 메가CST는 2017년 1차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이 치러지는 오는 18일 경찰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전날인 3월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메가CST 합격예측 풀서비스는 PC, 모바일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자신의 합격 가능 여부를 비롯해 지역별/과목별 성적분포 등을 확인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응시지역의 과목별 예상 평균 및 조정점수(일반공채, 101경비단 / 선택과목 기준), 전국 예상 등수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메가CST는 합격예측 결과 값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풀서비스 기간 동안 전담 모니터링 요원을 배치, 서비스 이용자들의 중복 참여 및 과목별 허위 점수 입력 등 고의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키는 행위를 차단하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 ▲ 18일 금년도 경찰 1차시험 필기시험이 치러진다. 사진은 지난해 3월19일2016년도 경찰 1차 시험을 치른 후 고사장을 나서는 수험생들의 모습 / 법률저널 자료사진

메가CST 관계자는 “실제 시험과 달리 과목별로 동일한 평균, 표준편차를 근거로 지역별 합격 예상 점수를 예측하는 일부 경찰학원들과 달리, 메가CST 합격예측 풀서비스는 과거 시험 데이터를 기초로 통계학적인 분석방법을 통해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지역별, 과목별 예상 평균, 표준편차, 조정점수를 각각 산출한 뒤 이를 토대로 지역별 합격 예상 점수를 구한다”며 서비스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관계자는 “매 시험마다 풀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 결과가 응시생들이 필기시험 이후 전략을 수립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CST 합격예측 풀서비스는 필기시험 종료 직후부터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메가CST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