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86) - 2017 경찰면접 (1)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86) - 2017 경찰면접 (1)
  • 차근욱
  • 승인 2017.03.1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팁의 차근욱입니다. 이번 회차부터는 다가올 경찰면접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공직면접이 그렇겠지만 정권이 바뀌는 시점의 면접은 나름대로 챙기고 확인할 점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같은 때는 정권의 공백이 있는 시점이라 조금은 안개 속에 있는 듯한 느낌도 있지요. 하지만 그럴수록 더 심기일전 하여 우리가 놓쳐서는 안 되는 정보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회 차에서는 ‘생활안전경찰 서비스 헌장’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는데요, ‘경찰헌장’을 아시는 분들은 많아도 ‘생활안전경찰 서비스 헌장’을 숙지하고 계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우리 경찰은 ‘경찰 서비스 헌장’으로서 ‘생활안전 경찰 서비스 헌장’과 ‘수사경찰 서비스 헌장’, ‘교통경찰 서비스 헌장’, ‘경찰민원 서비스 헌장’, ‘진료 서비스 헌장’으로 경찰 서비스 헌장을 5개로 구분해 놓은 바 있습니다. ‘경찰 서비스 헌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법과 질서를 수호하며 국민의 경찰로서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천할 것에 대한 다짐이라 할 수 있지요. 경찰 서비스 헌장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범죄와 사고를 철저히 예방하고 법을 어긴 행위는 단호하고 엄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② 국민이 필요하다고 하면 어디든지 바로 달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③ 모든 민원은 친절하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④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제일 먼저 생각하며 성실히 직무를 수행하겠습니다.
⑤ 인권을 존중하고 권한을 남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⑥ 잘못된 업무는 즉시 확인하여 바로잡겠습니다.

이와 관련해 ‘생활안전경찰 서비스 헌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범죄와 사고를 예방하여 국민 여러분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① 범죄와 사고를 철저히 예방하고 법을 어긴 행위는 단호하고 엄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② 국민이 필요하다고 하면 어디든지 바로 달려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③ 모든 민원은 친절하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④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제일 먼저 생각하여 성실히 직무를 수행하겠습니다.
⑤ 인권을 존중하고 권한을 남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차근욱 경찰면접 카페: http://cafe.daum.net/chaku21 (다음에서 ‘차근욱’치고 카페명으로 검색)

차근욱 경찰면접 동영상강좌 홈페이지: http://www.polssp.com

차근욱 교수님 상담 이메일: chaku21@naver.com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