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의법학원·뮤토아카데미, ‘방송언론 강의’ 컨텐츠 런칭
상태바
합격의법학원·뮤토아카데미, ‘방송언론 강의’ 컨텐츠 런칭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2.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방송언론사 대비 강좌 3월 개강
25일 언론사 공채 합격설명회도 개최

합격의 법학원과 뮤토아카데미가 파트너십을 맺고 방송언론사 채용대비 강의를 런칭한다고 16일 밝혔다.

방송언론사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선망하는 분야이지만 가장 어려워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방송언론사 특성상, 높은 경쟁률과 언론고시라고 하는 채용전형에 대한 준비방법이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방송언론사 공채는 글쓰기를 중심으로 한 종합적 사고를 묻는 형태로 진행되는데 이러한 글쓰기 능력 및 종합적인 지식과 사고는 단기간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므로 전략적으로 언론사 시험에 대비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 그러나 안타깝게도 방송언론사 채용에 대비한 현실적인 준비방법 및 실제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곳이 많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합격의 법학원과 방송언론사 공채대비의 메카인 뮤토아카데미는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방송언론사 준비생에게 방송언론사 취업을 위한 전략적 준비방법 및 관련 컨텐츠를 통해 방송언론사 준비생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제공하겠다는 것.

뮤토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합격의 법학원과 뮤토아카데미의 MOU로 방송언론사 취업준비생에게 각 직군별 준비방법 및 컨텐츠의 제공이 원활하게 되었고 특히 동영상 강의의 제공이 확대되게 되어서 방송언론사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번 MOU를 통해 런칭하는 강의는 언론논술, 언론작문, 종합교양, KBS 한국어능력시험 강의 등 방송언론사 준비에 필요한 모든 강의 및 시사 특강, 기사문 작성 등 기획특강도 런칭한다. 또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방송언론사 설명회는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지표를 제공하고 현직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동기부여를 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로 했다.

합격의 법학원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방송언론사 준비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 예정이고 점진적으로는 기존 프로그램을 보충하고 보완하여 합격을 위한 역량강화에 집중된 강의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본격적인 합격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3월에 앞서 오는 2월 25일 오후 3시 ‘방송언론사 공채대비 합격설명회‘를 무료로 개최한다.

뮤토아카데미 관계자는 “언론사 공채를 준비하는데 있어 종합적인 공부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언론고시 수험생들이 과목 중심으로 공부하고 있다. 기자, 피디, 아나운서, 영상제작 등 다양한 직군에 따라 전략적으로 어떻게 준비하는가에 따라 합격과 불합격이 결정된다”면서 “그러나 대다수의 언론고시생들이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2월 25일 방송.언론사 공채 합격 노하우와 언론고시 준비 방향을 제시하는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이번 설명회는 특별히 현직 기자와 함께 하는 간담회가 있어 기자를 꿈꾸고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대 입구역(2호선) 합격의 법학원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뮤토아카데미 대표가 직접 언론고시를 준비하는 기본적인 마인드와 언론사 시험 가이드와 비전에 대해 소개하고 각 방송사별 직군별 합격을 위한 공부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서 현직 기자가 참석하여 수험생들과 함께하는 간담회가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자에 대해 개인별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며 설명회 참석 당일 등록 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언론사 수업은 3월 4일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에서 첫 시작을 알린다. 수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합격의 법학원 서울대캠퍼스 또는 뮤토아카데미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