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무원 “사랑의 헌혈”...생명사랑 나눔 실천
상태바
서울시 공무원 “사랑의 헌혈”...생명사랑 나눔 실천
  • 정인영 기자
  • 승인 2017.02.1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혈 희망직원 200여명 자발적 참여...
2010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차례 실시

[법률저널=정인영 기자] 서울시가 지난 10일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시 직원 중 헌혈 희망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가졌다.

이날 헌혈행사에는 희망직원 200여명이 참여했으며 평소 개인이 헌혈을 하고 보관해 오던 헌혈증을 접수받고 그동안 서울시가 헌혈행사를 통해 직원들로부터 기부받은 헌혈증서도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수요에 비해 부족한 혈액 공급을 대부분 학생과 군인들에게 의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 공무원들이 자발적 헌혈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두 팔을 걷고 나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 서울시 제공.2016

한편 서울시에서는 2010년부터 매년 혈액수급이 어려운 하절기와 동절기에 각각 한 차례씩 2회에 걸쳐 직원들의 높은 호응 속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헌혈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직원들의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2013년 2월 15일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헌혈 약정(MOU)을 체결하는 등 공공기관의 모범적인 헌혈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김희갑 인력개발과장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서울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하고 헌혈증을 기부하여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서울시 공무원들이 꺼져가는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모범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