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재학생들의 “우리 헌법 속의 통일” 강연회
상태바
로스쿨 재학생들의 “우리 헌법 속의 통일” 강연회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2.0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한법전, 지난5일 통일법제 전문가초청 특강 가져

통일한국을 준비하는 법학전문대학원생의 모임(회장 윤종민, 이하 ‘통한법전’)이 지난 5일 오후 2시부터 6시 30분까지 고려대학교 CJ법학관 리베르타스홀에서 “우리 헌법 속의 통일”을 주제로 「제7회 통일법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는 사단법인 통일법정책연구회 회장인 차현일 변호사와 한국외국어대학교 이장희 명예교수의 축사로 시작됐다.

1세션에서는 북한인권기록보존소장인 윤여상 박사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북한주민’을 주제로, 2세션에서는 고려대 로스쿨의 김선택 교수가 ‘대한민국헌법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주제로 강연했다.
 

 

2세션과 3세션 사이에는 서울지방변호사회장인 이찬희 변호사의 축사가 이어졌고 이후 3세션에서는 통일부 정책기획과 장윤정 사무관을 ‘평화적 통일정책의 추진을 위한 노력’을 주제로 강연했다.

통한법전 윤종민(서울시립대 로스쿨 석사과정) 회장은 “최근 국제 정세가 급변하고 남북관계에서 긍정적인 소식을 듣기 어려운 상황이나, 그럼에도 통일은 반드시 준비되어야 할 과제”라며 “이번 강연회는 대한민국 최고 법제인 대한민국헌법이 통일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서 로스쿨생이 향후 법학을 공부하고 통일시대의 법조인이 될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통한법전’(www.unilaw.or.kr/info)은 성공적인 남북통일을 위한 법과 제도적 사안을 연구하고 향후 법조인으로서 한반도의 평화적이고 안정적인 통일에 기여하고자 2009년 결성된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의 전국단위 학술, 봉사단체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