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8 18:17 (금)
신간 - 『All In One 이유정 지텔프 단어편』
상태바
신간 - 『All In One 이유정 지텔프 단어편』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1.26 12: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텔프 시험만을 위해, 빈출어휘 깔끔 정리!

[법률저널=김주미 기자] 7급 공무원, 행정고시, 세무사, 노무사, 경찰간부, 감정평가사, 군무원 시험 등 지텔프 성적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지텔프 단어집이 출간됐다.

합격의법학원에서 지텔프를 강의하고 있는 이유정 강사가 1년 간의 집필 끝에 그 땀방울의 결실을 내놓았다.

저자는 “그동안 지텔프 수업을 하면서 수험생들로부터 토익 어휘집으로 지텔프 시험을 준비해도 괜찮냐는 질문을 많이 받아왔는데, 비즈니스 관련 주제를 다루는 토익 시험용 어휘로 지텔프를 준비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그녀는 “지텔프 수험만을 위한 적합하고 효율적인 단어집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지 않음을 깨닫고 본서의 집필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별히 학습효율성을 최대한 높이는 동시에 학습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었다고 말한다.

지텔프 빈출어휘들을 모아 입문, 기본, 심화 단계로 수준별로 정리했고, 독해문제 풀이의 필수요소인 패러프레이징(같은 의미의 다른 표현)과 독해 동의어 문제에 대비해 다양한 동의어까지 함께 넣었다.

단어의 사용례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예문도 함께 실어 한층 더 단어의 쓰임에 익숙해질 수 있게 도왔다.

어휘력은 하루아침에 쌓이지 않으므로 매일 꾸준히 정해진 어휘를 암기해야 한다. 저자는 처음 암기를 시작할 때는 표제어 위주로 암기하고 두 번째부터는 동의어도 포함시켜 암기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전했다.

또 어휘집을 암기할 때는 최소 세 번 이상을 반복해야 한다며, 어휘 암기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눈으로 보거나 손으로 쓰는 것이 아닌, 입으로 소리 내어 읽으며 암기하는 방식이라고 귀띔했다.

단 어휘는 처음부터 완벽히 암기할 수 없으므로 조바심을 내지 말고 꾸준히, 끝까지 암기하라는 조언이다.

저자는 “방대한 지텔프 빈출어휘에다 너무 자세한 설명을 붙여 사전같아지지는 않도록 간결하게 구성면서도, 필수적인 의미를 수험적합하게 만드느라 1년의 시간이 걸렸다”며 “나의 땀방울이 지텔프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한편 본서의 단어들은 MP3 파일로도 제공되는바 ‘합격의법학원 외국어 홈페이지 > 자료센터 > 수험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슬슬리 2017-03-20 09:54:58
역시 멋지십니다. 지텔프는 이유정 강사님이 독보적인듯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