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교대수시 노현 샘과 함께하는 면접이야기 9
상태바
17년 교대수시 노현 샘과 함께하는 면접이야기 9
  • 노현
  • 승인 2017.01.1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현 교직면접 전문가
교대․사대 교직면접, 유아․초등․중등임용고시 면접 전문가

▶ 기타 면접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전하는 말

1. 전인교육의 의미를 정리하자.

교대면접은 만 6세부터 12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기초교육을 제공한다.

미성숙한 아동들은 머리와 마음은 하얀 도화지와도 같다는 말이 있다. 이는 어떤 교사를 만나느냐에 따라 무한한 잠재성을 드러낼 수 도 있는 반면 아이들에게 해가되는 교사가 될 수도 있다.

교대면접은 각각의 천리마인 아이들에게 전인교육을 통해 각자 재능들을 잘 길러줄 수 있는 교육적인 의미를 아는 학생들에게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준다. 전인교육이란 지식․인성․잠재성․친구들과 놀이․독서․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과 경험을 통해 발연될 수 있다.

2. 지식교육을 정의하자.

초등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지식교육의 의미를 드러내야 한다. 지식교육은 두가지 측면으로 크게 나눠지는데 첫 번째 학급에 1등부터 40등까지 석차가 존재한다. 40등하는 현이를 어떻게 교육의 흥미와 자신감을 심어주는 교육을 할 것인가? 두 번째 21c 다변화하는 사회에 개개인의 다양성과 창의융합형 교육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좋은 점수를 받는다.

추상적인 ‘사랑과 믿음’ ‘잘 교육하겠다’는 답변은 교육에 대한 기본개념을 모르는 수험생들이 종종 표현하는 어법이다. 위 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야 좋은 점수를 받는다.

※ 교대면접 노현에듀 http://www.nhedu.co.kr/ 에서 17년 교대정시 공통수업 지식교육 파트에 정의가 되어 있다.

3. 인성교육을 정의하자.

우리교육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인 ‘수직적인 인간관계’사회문화에서 ‘수평적인 인간관계’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수험생들에게 수평적인 관계에 대해 묻는 인성측면의 문제들을 교대나 초등․중등임용고시 면접에서까지 묻고 있다.

과연 수직문화의 문제점이 무엇이고, 수평이 지향하는 바라 무엇인지 명확하게 드러낼 때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소통, 공감, 칭찬 등 수평적인 관계가 아이들에게 ‘왕따’ ‘폭력’을 없애고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와 연관성이 있고, 이는 각 교대 및 교육청별 핵심정책들이다.

※ 다음카페 노현티쳐클럽 샘플수업란 17년 초등임용 샘플수업을 참고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단, 듣고 돌아서면 쉽게 망각하게 될 것이다. 이유는 여러분들은 수평문화를 “참 좋은 소리다”라고 망각하고 익숙한 수직문화로 되돌아간다.

4. 잠재성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자.

초등학교는 담임제 학급을 운영한다.

중등처럼 국어, 음악, 영어 전공자가 수업을 진행하면 더 전문적일 수 있는데 왜 초등은 담임제학급을 운영할까? 잠재성교육과 중요한 연계성이 있다. “세상에는 천리마가 없는 걸까? 천리마를 알아보는 이들이 적은 것일까?”

이 말의 의미를 이해할 때 잠재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했다고 할 수 있다.

교대면접 노현에듀 http://www.nhedu.co.kr/ 에서 ‘17년 정시대비 공통수업 잠재성교육 파트’에 잘 정의되어 있다.

이처럼 교대나 사대 및 임용고시 면접은 교육의 다양한 의미를 아는 수험생과 그러지 못한 수험생으로 나눠진다. 16년 입시부터 많은 수험생들이 노현에듀에서 수업을 통해 교육의 본질적인 의미를 이해함으로서 좋은 성적들을 거두고 있다.

면접에 임할 때 팁 제공은 “3월에 교대에 합격한 학생들은 함께 공부할 친구들의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때 여러분들은 서로가 약간은 놀라운 경험을 할 것인데 그들의 고통 점은 한결 같이 성격이 참 좋아 보이는 학생들일 것입니다.” 이 말의 의미는 면접에서 부정적인 개념을 드러내지 말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최대한 드러내세요. 그럼 면접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