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교대정시 노현 샘과 함께 하는 면접이야기 4
상태바
17년 교대정시 노현 샘과 함께 하는 면접이야기 4
  • 노현
  • 승인 2016.12.1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현 교직면접 전문가
교대사대 교직면접, 유아․초등․중등임용고시 면접 전문가
 

세 번째 이야기 [춘천교대 정시면접 기출풀이]

“스마트기기의 교육활용방안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말해보시오.”

1) 출제의도

21c 스마트기기는 다양한 측면에서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 계속해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교육활용법은 발전하게 됩니다. 교대․사대면접에서 무엇을 묻고자 출제되고 있을까? 이점을 올바로 숙지해야 면접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의 경우 만6세~12세로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드러내야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경우 미성숙한 반면 무한한 가능성을 갖은 존재라고 하는데 어린아이들을 교과서로 수업할 때 부딪칠 수 있는 어려움과 스마트기기를 통해 이를 극복하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문제를 접근해야 합니다.

2) 유의사항

단순히 스마트기기에 초점이 맞춰지게 되면 올바른 접근이 아닙니다.

또한 면접은 같은 말이라도 발문하는 순서에 따라 받아들이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예시답변

① 스마트기기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정의를 간략히 한줄.

② 초등학교 학생들의 특성에 대해 자신만의 정의.

③ 교과서 수업의 장점과 아이들 교육에 한계점.

④ 흥미유발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중요성 정의.

⑤ 스마트기기의 활용법 및 자신이 경험한 사례.

⑥ 스마트기기를 과도하게 활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효율성을 높여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제시로 마무리.

※ 이와 같은 형태로 단계적으로 구술하면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대면접은 고3학년 수험생들이 자신들이 각자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교육관을 드러내지만 한편으로 “교육과 관련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어 상대적으로 구술하기 쉽지 않다.” 이런 점들을 충분히 공감하고 이해하지만 교직을 오래 꿈꿔온 학생들이라면 다른 학생들과 변별력을 드러내야 한다.

지금부터 노현 선생님과 함께 경험하지 못했던 교육에 대해 즐거운 수험을 준비하도록 해주세요. 교대면접은 전인교육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답할 수 있는 특성들이 존재합니다. 제 샘플수업만 들어봐도 똑똑한 여러분들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16년 춘천교대 정시면접 기출풀이를 마무리 합니다.

교대면접 노현에듀 http://www.nhedu.co.kr/ 에서 ‘초등교육의 이해’에 대해 함께 공부하도록 해주세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