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취업, ‘2016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상태바
공공기관 취업, ‘2016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6.11.2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대넓얕’ 채성호(채사장) 저자 등 명사특강 나서
NCS특강, 취업성공 토크콘서트 등 부대행사 풍성
공개면접관서 실제 NCS면접 직접 체험할 기회도!

[법률저널=김주미 기자]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2016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제공하는 행사로서 청년인턴, 고졸채용, 지역인재채용, NCS 기반 채용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120여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COEX 3층 Hall D에서 공공기관 취업준비생, 일반 구직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 날 전체 프로그램은 메인무대를 비롯해, 채용설명회관 A·B, 직업기초능력검사관 A·B, 직업기초능력모의면접관, 직무수행능력 공개면접관 등으로 나뉘어 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직무수행능력 공개면접관에서는 실제 공공기관 면접관이 실제와 같은 NCS 기반 면접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제공해 참여자들은 NCS 기반 공공기관 면접을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직무수행능력 공개면접관은 양일간의 행사 기간 중 총 4~6회 이뤄질 계획이며, 기관 유형별로 면접 25분, 피드백 25분으로 총 50분 가량 진행된다.

공개 면접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 1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부를 첨부해 오는 25일 자정까지 2016public@gmail.com으로 접수해야 한다.

참가신청서에는 면접희망 공공기관 5개 리스트를 필히 기재해야 하며 이력서 사진란에 사진 파일도 반드시 첨부해야 하므로 유의한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풍성한 부대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크게 ‘명사특강, 참가기관채용설명회, NCS 특강, 공공기관취업성공이야기’ 등으로 준비된 이번 부대행사들을 꼼꼼히 챙기기 위해서는, 각 행사가 진행되는 시간과 장소를 잘 확인할 필요가 있다.

28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메인무대에서 진행될 1일차 명사특강에는 ‘지적인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 채성호(채사장)가 나선다.

그는 특강을 통해 지금 우리 삶에 필요한 질문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29일 오전 10시 반부터 한시간 가량 메인무대에서 진행될 2일차 힐링특강에는 MBC 라디오 ‘서천석의 마음연구소’를 진행하는 서천석 서울신경정신과 원장이 나선다.

그는 구직자들이 답답하고 불안한 현실을 견뎌내는데 도움이 되는 심리적인 기술에 대해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신입직원들의 취업과정을 들어보고 관람객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노하우를 공유하는 토크콘서트인 ‘공공기관취업성공이야기’ 행사도 주목을 끌고 있다.

둘째 날인 29일 오후 2시부터 100분간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각 기관의 신입직원 4명과 사회자, 청중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