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방통대 온라인 강의 수강 가능해져
상태바
공무원, 방통대 온라인 강의 수강 가능해져
  • 정인영 기자
  • 승인 2016.08.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재원, 한국방통대와 업무협약

[법률저널=정인영 기자] 앞으로 공무원도 한국방송통신대학이 보유한 국내 최고수준의 우수강좌를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게 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하 국가인재원)은 우수한 강의를 다량 보유한 방송통신대학교(프라임칼리지)와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인문학‧교양 분야 등에 대한 강좌를 공무원 누구나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프라임칼리지는 선취업‧후진학 성인 대상의 평생학습 및 현장 실무형 교육 등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지식허브대학이다.

프라임칼리지가 공무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강좌는 인문학, 어학, 감성개발, 직무기초이론 등 61편으로, 공무원 이러닝(e-learning)시스템을 통해 프라임칼리지의 우수강좌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한 강좌는 상시학습으로 인정받게 된다.

 

한편 ‘공무원 이러닝시스템’은 이러닝을 할 수 있는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85개 국가‧지방‧교육기관이 시스템 및 콘텐츠를 공동활용할 수 있는 공통 플랫폼이다.

방통대 이동국 총장 직무대리는 “프라임칼리지 성인학습 프로그램은 평생교육차원에서 국민의 학습 욕구를 충족하고, 사회 공헌 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프로그램이 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동석 국가인재원장은 “민간 등에서 보유하고 있는 우수 콘텐츠를 우리가 직접 개발하지 않고 활용함으로써 우리는 공직가치, 직무 등 특화된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학습서비스 기관과 협업하고 공무원의 자기개발학습을 지원하여 국가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