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1 17:16 (화)
[북 인터뷰] 2017 해법국사
상태바
[북 인터뷰] 2017 해법국사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6.08.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실업률이 고공행진이다. 그래서 ‘안정성’을 추구하며 공무원시험으로 몰리고 있다. 하지만 ‘공무원’ 되기란 더더욱 힘겹기만 한다. 낮게는 20~30대 1, 높게는 600대 1의 경쟁률을 치러야 한다. 학문에는 왕도(王道)가 없다지만 수험서에는 왕도가 있다. 제대로 선택해야 노력 대비 합격의 영광을 얻을 수 있기 때문. 이에 본지는 수험가의 내로라는 주요 수험서를 저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개, 수험생들의 합격 문을 두드리고자 한다. - 편집자 주 -

한 편의 영화처럼 기억되는 수업  2017 해법국사
 

 

출판사 리뷰

7·9급 공무원·법원직·경찰직·소방직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2017 해법국사」는 역사의 긴 흐름을 쉽고 빠르게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내용과 더불어 시험에 주로 출제되는 핵심적인 내용, 생소한 내용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요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계학적 분석을 동원하여 최신 출제 경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국정 교과서는 물론 개정 교과서의 내용까지 담아 돌발적인 고난도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한국사의 모든 내용을 폭 넓게 다루었습니다. 이처럼 「2017 해법국사」는 공무원 한국사를 준비하는 수험생 여러분들이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어떠한 시험 환경에서도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Q. 2017 노범석 해법국사 기본서의 특징?

A. 수험생의 관점 파악 및 과학적 통계분석
현장 수업 경험을 토대로 수험생이 어떤 부분에 관심이 있고 어떤 부분을 쉽게 받아들이는지 반영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10개년 출제 경향을 분석하여 기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편의 영화처럼 기억되는 스토리텔링식 수업과 한번 수강 4회독 효과를 주는 풍부한 자료 통사형식에 시대별, 주제별 서술로 이해를 돕고, 인과적 전개 방식으로 한편의 영화를 본 것과 같이 학습에 대한 부담을 줄여줍니다. 다양한 사료와 역사 통계자료 및 사진을 풍부하게 수록하여 다양한 유형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2017 노범석 해법국사 기본서의 구성?

A. 해법국사는 대단원인 ‘幕’에 연표를 삽입하여 학습의 큰 틀을 잡고, 기출 분석을 통해 각 단원의 기출 트렌드를 파악한 뒤, 소단원 학습을 진행합니다. 소단원에는 기출 주제 분석표를 통해 상세한 출제 포인트 및 주제를 재각인하도록 하고, 핵심내용을 요약노트로 정리한 ‘해법 요람’을 통해 빠르게 개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정확한 연표와 역사적 사건의 인과적 전개, 다양한 사료와 설명, 단계별 문제풀이는 고득점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게 합니다.

Q. 해법국사 기본서와 연계된 어플을 활용한 스마트한 학습 컨텐츠?

A. 단순히 책만이 아닌, 어플을 이용하여 입체적 학습에 도움을 줍니다. 압축요약 mp3, 모닝콜 SMS 및 OX 퀴즈, QR코드 미니 강의로 틈틈이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Q. 해법국사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

A. 해법국사는 수험생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고 최대한의 효과를 얻도록 합격에 다가설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닙니다. 노범석 해법국사는 당신의 믿음을 응원합니다.

 

 

도서정보

도서명 : 2017 해법국사
출판사 : 박문각
저자명 : 노범석
페이지 수 : 1권: 640p, 2권: 440p, 총 1080p
도서판형 : 국배변형판(210*264)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