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61)-지방직 9급 일반행정직 숙지사항②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61)-지방직 9급 일반행정직 숙지사항②
  • 차근욱
  • 승인 2016.08.0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아모르이그잼 강사

안녕하세요, 차근욱입니다. 오늘은 2016년 지방직 9급 일반 행정직 면접을 대비함에 있어 먼저 시행된 지방직 기출질문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분리수거와 분리배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답변: 분리수거는 쓰레기를 종류별로 나누어 내놓은 것을 거두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리수거는 관청 또는 수거업체에서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분리배출은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종이팩, 유리병, 캔 등의 자원을 구분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즉 주민들이 하는 활동은 분리 배출이라고 하는 것이 맞는 표현이라 하겠습니다.

질문: 그렇다면 행정지도란 무엇인지도 알고 계신가요?

답변: 행정지도란 행정자치법 제 2조 제 3호에 명시되어 있는 바와 같이 행정기관이 그 소관사무의 범위 안에서 행정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특정인에게 일정한 행위를 하거나 하지 않도록 지도, 권고, 조언 등을 하는 행정작용을 말합니다.

질문: 전기요금과 전기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답변: 예, 용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전기세라고 표한하고 있지만, 전기요금은 세금이 아니므로 전기세라고 할 것이 아니라 전기요금이라고 하는 것이 적절한 표현입니다.

질문: 3포 세대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답변: 예, 3포 세대란 연애와 결혼, 출산을 포기한 청년층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질문: 그럼 N포 세대란 말의 의미도 알고 계신가요?

답변: 예, N포 세대는 연애와 결혼, 출산을 포기한 3포에 내집마련, 인간관계의 2가지를 포기한 5포 세대를 넘어 꿈, 희망, 그리고 모든 삶의 가치를 포기한 20~30대를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