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일반직공무원 경채 접수 중
상태바
경찰청, 일반직공무원 경채 접수 중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6.06.1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명 선발…오는 20일까지 접수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경찰청이 일반직공무원 경채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경찰청은 이번 일반직공무원 경채에서 전문경력관(무도교관) 5급 1명, 연구직(공업연구사) 6급 1명, 임기제 전산 6급 1명(디지털포렌식), 7급 2명(디지털포렌식), 행정 6급 17명(고객만족 모니터링, 법률‧소송지원), 행정‧기술직군 사서 9급(도서관 관리) 1명, 기계 9급(청사시설관리), 전기 9급(청사시설관리) 5명, 건축 9급(청사시설관리) 6명, 보건 9급(검시 조사) 4명, 의료기술 9급(교육기관 심리상담) 2명, 위생 9급(집단급식소 관리) 4명 등 총 49명을 뽑는다.

응시는 각 선발 분야별 기관이 정한 경력, 학위, 자격증 등 기관이 요구한 것에 부합하는 자에 한한다. 선발분야별 응시요건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경찰청 공고문을 통해 응시적격여부를 판단토록 해야 한다.

▲ 소속기관(지역)별 채용예정인원

시험은 서류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에서는 응시자의 자격‧경력 등 적합 여부를 심사하며 응시인원에 따라 선발예정인원의 3~5배수 범위에서 합격자를 결정한다. 직무관련 자격증, 경력, 학위, 기타 실적‧능력 등을 평가한다. 면접은 직무수행능력 및 적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정한다. 현재 원서접수 중으로 오는 20일까지 경찰청 인터넷원서접수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이번 일반직 공무원 경채는 경찰청, 경찰교육원, 경찰대, 각 지방청 등 18개 기관서 선발하므로 채용지역 및 직종간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중복 지원시 서류전형에서 탈락된다는 점에 유의토록 한다.가령 경기남부경찰청, 서울경찰청에서 전기직을 각 1명씩 뽑아도 지원은 1곳에만 가능한 것이다.

서류는 7월 7일~8일 응시 기관별로 시행하며, 7월 12일 합격자가 발표된다. 이어 7월 19일~20일 면접을 치르며 7월 27일 최종합격자가 확정된다. 신규임용은 8월 중 이뤄진다.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을 시 재공고하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는다. 기타 문의는 경찰청 인재선발계 또는 경찰대 총무계, 경찰교육원 운영지원자, 각 지방청 교육계 등 자신이 응시하는 소속기관으로 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