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공무원 수험생들의 고질병, 긴장성 두통 예방법은?
상태바
[칼럼] 공무원 수험생들의 고질병, 긴장성 두통 예방법은?
  • 법률저널
  • 승인 2016.05.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긴장감 속에 공부를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두통으로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공무원 수험생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긴장성 두통은 공무원 수험생들이 겪는 고질병 중 하나로 학습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긴장성 두통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

공무원 수험생활 동안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긴장성 두통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마인트 컨트롤을 생활화하자: 학업을 방해하는 긴장성 두통은 기본적으로 시험이 다가오면서 심해지는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적당한 긴장감은 집중력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극도의 긴장감은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대사기능을 저하시켜 몸 전체의 컨디션에 악영향을 준다. 따라서 좋은 성적을 받고 좋아할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는 등 기분 좋은 상상으로 심적 부담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좋다.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집중력을 높이자: 시험이 다가올수록 수험생들의 불안감은 높아지는데, 이 같은 상태로 책상에 앉아있다 보면 근육이 경직되고 뇌로 가는 혈류량이 낮아져 긴장성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르게 하고 1시간에 1~2분씩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칭을 할 때는 가능한 한 목과 어깨, 가슴을 뒤로 젖혀주는 동작을 하는 것이 좋다.

△카페인 음료 대신 국화차를 마시자: 긴장성 두통이 생긴 수험생들이 자주 찾는 음료가 커피 혹은 에너지드링크이다. 하지만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단기간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집중력이 떨어지고, 숙면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옳다. 최근에는 긴장성 두통을 완화하는 음료로 국화차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됐던 국화는 두통을 없애고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자료제공: 에듀윌(www.eduwill.net)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