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NCS 채용 확산...금융NCS 자격시험 시행
상태바
시중은행 NCS 채용 확산...금융NCS 자격시험 시행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5.18 19: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4일(토) 제1회 금융NCS 1종 자격시험이 시행된다. 금융NCS 1종 자격시험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한국경제신문사가 개발한 자격시험으로 은행영업(창구사무, 기업영업, 카드영업, PB영업, 외환무역금융)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하여 은행권 취업준비생들의 은행권 취업 능력을 검증한다.

은행권 취업에 대비하게 하고 기업들은 이를 갖춘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해 능력중심사회를 구현하자는 데 취지가 있다.
 

 

특히 특성화고 등 고교생을 위해 부분합격제도를 도입하여 고교생의 금융권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근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DB산업은행, 신한은행, 수협은행 등 시중은행의 NCS 채용이 증가하고 있어 은행권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들의 핵심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다.

올해 정기 시험은 두 번 시행된다. 첫 시험은 오는 6월 4일(토)이며, 출제 분야는 △창구사무 △기업영업 △카드영업 △ PB영업 △ 외환영업 5개 분야다. 문항 수는 총 100개이며 객관식 4지 선다형이다.

 

총점은 500점 만점으로 NCS취지에 따라 수행내용을 검증하는 중요문항에 대해서는 차등배점한다. 평가는 총점을 기준으로 S,1~3등급을 부여한다. 응시자격은 학력, 전공 등 특별한 제한이 없다.

주관처인 한국경제신문사가 지정한 공식지정교육기관인 와우패스(www.wowpass.com)는 금융NCS 1종 지정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은행권 현업의 학습 needs를 반영한 상황제시형 학습 커리큘럼을 통하여 NCS에 기반한 은행 실무 학습이 가능케 하고 금융기관의 NCS 채용시 자소서, 필기시험, 논술, 면접 전형에 대한 지식역량을 강화하여 은행권 취업준비를 수월하게 하였다.

특히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험생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관하는 금융NCS 1종 자격시험의 고득점이 가능하며 교육이수증이 발급되어 경력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와우패스에서는 한국경제신문사가 지정한 공식수험서인 금융NCS 1종 기본서를 출간하였다.

본서는 금융NCS 1종 자격시험과 금융권 취업을 위한 직무수행능력평가와 은행영업 입문서로서 학습 활용도가 매우 높게 구성되어 있다. 학습전략 및 실무이론학습에 이어 기초이론 테스트, 심화이론 테스트로 구성된 4단계 학습 구성으로 되어 있어 체계적 학습과 실전대비가 동시에 가능하도록 하였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10개 영역 샘플 테스트 문제를 수록하여 금융권 필기시험에도 유용하다. 특히 한국경제신문사가 지정한 공식수험서인 만큼 금융NCS 1종 자격시험에 대한 완벽한 대비가 가능하다.

와우패스는 금융NCS 1종 자격시험의 첫 시행을 기념하여 5월 23일까지 해당 교육과정을 신청하는 수험생에게 6월 4일(토) 시행되는 금융NCS 1종 자격시험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해주고 있다.

또한 해당 교육과정 수강료 할인과 수강기간 연장을 통하여 2회 시험인 11월 시험일까지 해당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결굴 2016-05-18 20:30:20
NCS도 이렇게 또하나의 스펙으로 되었군요 ㅎㅎㅎ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