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김용훈 PSAT 자료해석-기초편』
상태바
신간- 『김용훈 PSAT 자료해석-기초편』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6.05.1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형별 출제원리와 접근 노하우 확립

[법률저널=김주미 기자] PSAT 자료해석의 기초입문 강의용 교재가 발간되어 주목된다. 

『김용훈 PSAT 자료해석-기초편』(법률저널 刊)은 수험생활을 겪어본 저자가 ‘어떻게 하면 PSAT, 특히 자료해석영역에 쉽게 다가갈 수 있을까?’라는 근본적인 물음에서부터 시작해 그에 대한 답을 얻어내겠다는 일념으로 8년간 부단히 연구하고 노력한 끝에 얻어낸 결과물이다. 

수험생활에 있어 가장 큰 적은 수험 기간이 길어지는 것이란 점은 반론의 여지가 없다. 쉽게 지쳐 공부하는 데 있어 능률도 떨어지고 다음 PSAT까지의 1년을 효율적으로 보내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이처럼 수험기간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PSAT을 단기에 정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 중에서도 자료해석영역의 점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관건이다. 

이 책은 이러한 점에 주안점을 두고 집필된 만큼 수험생들이 안정적인 자료해석 점수를 획득하는 데 있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입문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점인 풀이 속도나 접근법, 풀이의 정확도를 높이는 면에 대한 학습도 아울러 이루어지도록 구성한 만큼 입문자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수험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먼저 자료해석영역의 가장 중요한 네 가지 사고를 정립한 다음 세 가지 종류의 자료들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를 상세히 설명한다. 다음으로 자료해석의 기초이론을 차근차근 배우고 유형별 문제 접근법을 터득하도록 챕터를 구성했다.

이밖에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각 챕터별로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는 연습 문제를 수록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수험생 입장에서 수험 적합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집필된 만큼 자료해석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하고 실제 시험에서 전략과목으로 만들도록 돕겠다는 것이 저자의 의지다.

자료해석의 유형별 출제원리와 접근 노하우까지 꼼꼼히 실은 이 책은 입문자들의 든든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