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채용의 첫단계, NCS 자기소개서 작성은 어떻게?
상태바
공기업 채용의 첫단계, NCS 자기소개서 작성은 어떻게?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5.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230개 공기업 NCS 채용기준 도입!
5월23일,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 NCS 개강
자소서 작성 및 직업기초능력평가 프로그램 오픈

NCS는 최근 공기업 채용 과정에서 가장 큰 화두이다. 2015년 130개 공기업에서 올 해 230개 공기업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NCS기반 공기업 채용이 정착되지 않은 과도기적 시점에서 NCS기반 채용을 처음 접한 취업 준비생은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 NCS 담당 팀장은 NCS 기반 채용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다면 공기업 취업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한 취업준비생이 대부분 이어서 안타깝다고 한다.

공기업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NCS기반 자기소개서는 처음 접하는 고민거리이다.

기존의 자기소개서에 비해 지원 직무에 대한 경험기술이 중요한데 이를 수월하게 작성하기란 쉽지 않다.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 원장은 “NCS 채용 기준에서 학력, 영어 성적 기입란이 사라진 직무능력 중심 채용이므로 기업의 채용공고 내용과 부합되는 개인-직무 적합성 중심의 기술이 필요한데 이는 직무에 필요한 능력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다면 NCS기반 자기소개서와 경험(경력)기술서 작성이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이에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에서는 NCS기반 채용의 첫 단계인 NCS기반 자기소개서 특강을 포함한 공기업 채용 프로세스와 NCS직업기초능력 평가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의 목적은 NCS기반 공기업 채용과정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 공기업 취업 가능성을 높이는데 있다.

이번 특강은 총 8일로 진행하며 5월 23일 오후 6시 30분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에서 시작하며 전 과정 등록 시,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단과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http://public.lawschool.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상담(02-870-8112)도 가능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