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공무원 면접 비밀수첩 『면접 119』
상태바
신간- 공무원 면접 비밀수첩 『면접 119』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6.05.0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된 면접제도 ‘총망라’…면접 노하우 공개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채용면접관 전문 교육과 국가·지방 공무원, 일반 대기업 면접관 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가 전하는 ‘공무원 면접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는 비법’은 무엇일까?

최근 정부 주도하에 강화 기조를 이어가고 있는 공무원 면접, 이제 면접시험은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필기시험 못지않게 높은 장벽이 되고 있다. 부담은 점점 더 커지는데 필기시험과 달리 면접시험은 딱 떨어지는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점에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막막해 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특히 면접시험의 경우 당락의 사유가 명확한 필기시험과 달리 탈락했을 때의 충격이 크다. 합격의 문턱을 넘어서지 못했다는 좌절감도 필기시험에 비할 바가 아니다.

막연하고도 험난한 면접시험 합격의 길, 그 길 위에서 방황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한 길잡이가 나타났다. 바로 ‘면접 달인이 말하는 공무원 면접 비밀수첩 면접 119’다. 

저자는 7·9급 국가 및 지방직, 5급 행정직과 기술직, 외교관 후보자 공개채용 공무원 면접관을 비롯해 공기업과 일반 대기업, 외국인 회사와 중견기업 면접관들을 대상으로 면접강의도 하고 직접 면접을 해 온 ‘면접 전문가’다.

그는 다년간 면접관 교육 및 면접관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공무원 면접제도에 관한 정보는 물론 구체적인 면접시험 준비방법 및 노하우를 『면접 119』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최근 공무원 면접시험의 특징으로 저자는 ‘인성평가의 강화’를 꼽았다. 그는 “공무원 면접은 역량중심의 행동면접(CBBI-STAR)기법을 토대로 경험 중심의 자기기술서 외에 인성면접용 자기기술서를 작성하도록 하고 있으며 공무원의 공직가치관과 국가관을 평가하는 성품 검증 인성면접이 새롭게 도입됐다”고 설명했다. 

수험생들이 변화된 공무원 면접제도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면접 119』는 △자기기술서 작성 비법 △집단심화토의 조 편성 자료 분석 및 최상의 결론을 도출하는 요령 △창의적인 그룹별 개인발표 면접 방법 △직무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역량중심행동면접기법과 질문표 사례 및 가이드 △공직가치관 및 국가관 검증 등 인성 면접기법과 질문표 사례 및 가이드 △성공·실패 답변 사례와 합격답변 스킬 △합격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법정 평가요소의 평가핵심지침과 종합컨설팅 △성공면접 노하우와 최종 합격 10계명 △면접기출 문제 및 신(新)면접 예상주제 등을 담았다.

변화된 공무원 면접시험 제도에 대한 충실한 소개와 축적된 경험에서 비롯된 다양한 노하우를 꼼꼼하게 담아 낸 『면접 119』는 공무원 면접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지도이자 나침반이 돼 줄 것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