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8:28 (금)
신간- 5급,7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대비 PSAT 한번에 패스하기
상태바
신간- 5급,7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대비 PSAT 한번에 패스하기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6.04.2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대비 언어논리,자료해석,상황판단

이정 / 고시닷컴 / 272면 / 20,000 원

신헌 / 고시닷컴 / 336면 / 22,000 원

하주응 / 고시닷컴 / 300면 / 20,000 원

언어논리

언어논리 시험은 수험생을 향한 분명한 메시지가 있다. 기계적인 이해보다는 출제자와 대화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라는 것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마음가짐을 갖추었다면, 빠르고 정확하게 정답을 찾아내는 첨예한 방법적 도구들도 완성시켜야 한다. 이 부분은 수험생 최고의 무기인 기출 문제를 통해 차근차근 밀도 있게 해나갈 수 있다. 이 도구까지 마련했다면 남은 부분은 ‘언어와 논리’가 아닌 말 그대로 ‘언어논리’로서의 학습을 해야 한다. 수학문제를 풀 듯 독해는 이래야 하고 논리는 저래야 한다는 경직된 생각에서 탈피해 종합적 사고력을 키워야 하는 것이다.

자료해석

민간경력채용은 5급 공채와 다르다. 시간과 난이도가 다른 5급 공채용 교재가 아닌, 민경채만을 위한 교재로 학습하는 것이 필수다. 나아가 수험기간이 길지 않고 수험 준비에 투입할 시간도 많지 않은 민경채 수험생은 기출 따로 모의고사 따로 학습하기보다는 통합된 교재로 불필요한 수험 부담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먼저 꼭 필요한 이론을 정리하고(1단계) 최근 4개년 민경채 기출문제를 풀어보고(2단계) 3회분의 실전연습문제(3단계)와 1회분의 실전모의고사(4단계)로 마치게끔 구성을 총 4단계로 했다. 이 책으로 대비한 수험생들은 시험장에 편안한 마음으로 갈 수 있을 것이다.

상황판단

PSAT는 적성시험이고 능력시험이다. ‘일상을 대하는 태도’를 평가하려는 시험이라도 해도 지나치지 않다. 응시자 입장에서는 막연하기만 한 이런 난감함을 해소하고자 각각의 영역이 구체적으로 어떤 능력을 평가하려는지, 그 취지가 문제에는 어떤 식으로 반영되는지, 응시자 입장에서는 이런 문제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풀어야 하는지에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민경채 시험에 PSAT이 도입된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많은 수험생들이 난이도와 분량이 달라 민경채에 적합하지 않은 5급 공채용 기출 문제를 풀어보는 실정을 감안, 특별히 적정난이도와 적정학습량을 맞추는 데에도 주안점을 두었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