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50 소방 공무원시험 마무리 방법은?
상태바
D-50 소방 공무원시험 마무리 방법은?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6.02.19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도 영어·국어가 관건
문제풀이, 동형모의고사

[법률저널=이인아 기자]지자체 소방직 시험이 5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들은 문제풀이 등 마무리공부에 더욱 힘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올 지자체 소방직 시험은 4월 9일에 전국적으로 실시(충남 3월 12일 별도 실시)되며, 2월 중순 현재 수험가는 문제풀이에 여념없는 모습이다.

문제풀이와 함께 3월부터는 동형 모의고사 등으로 실전 감각을 극대화하는 것이 좋다는 게 소방 수험 관계자의 설명이다. 동형 모의고사는 공무원 시험과 같은 형태로 출제되는 모의고사다.

▲ 공무원시험을 마치고 귀가하는 응시자들 모습/법률저널 자료사진

소방 기관 관계자에 따르면 소방직 시험도 일반직과 같이 영어점수가 당락의 관건이다. 소방 수험 관계자 역시 소방직 시험에서 당락을 가르는 가장 중요한 과목으로 단연 영어를 꼽고 있으며, 영어에 이어 국어도 고득점을 해야 될 것으로 봤다. 그러나 실력이 아직 부족한 수험생의 경우 국어, 영어 고득점보다 나머지 과목들을 고득점하는 방향으로 공부계획을 세우는 것도 필요해 보인다.

아모르소방 관계자는 “영어와 국어 점수가 중요하지만, 시험까지 두달도 채 남지 않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이들 핵심과목 점수가 현재 잘 나오지 않고 있는 상태라면 과감하게 영어, 국어를 제외한 한국사, 선택과목 점수를 올리는 데에 힘을 쏟는 것도 전략 중 하나다”고 설명했다.

즉 영어, 국어 점수가 50~60점대에 있다면 이들 과목은 점수를 올리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험까지 사실상 점수를 목표치로 올리는 것은 쉽지 않으므로 영어와 국어는 단어, 문법에 유의하고 나머지 과목인 한국사, 선택과목을 다 맞는 방향으로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도 효과적일 것이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소방직 시험은 일반직 시험과 달리 필기 외 체력, 면접 점수를 합산해 최종합격자가 결정되고, 일반직 시험보다 커트라인이 낮게 형성되기 때문에 필기에서 과락만 면해도 체력과 면접 점수를 잘 받는다면 승산이 있을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시험까지 3개월 이상 남았다면 핵심과목의 고득점을 위해 힘을 기울이는 것이 좋지만, 시험이 2달도 채 남지 않았으므로 핵심과목 점수가 아직까지 잘 나오지 않았다면 핵심과목 외 과목의 점수를 더 높이는 방향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