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버니 샌더스의 모든 것』
상태바
신간-『버니 샌더스의 모든 것』
  • 공혜승 기자
  • 승인 2016.02.0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니 샌더스 지음 / 이영 옮김 / 출판사 북로그캠퍼니 / 325쪽 / 15,000원  

[법률저널=공혜승 기자] 세계 정세에 가장 중요한 영향력을 끼치는 미국 대선이 벌써 올해로 다가왔다. 2016년 11월 치러질 45대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각 당의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경선 레이스가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것. 불과 7개월 전만 해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과 공화당의 젭 부시의 대결이 될 것이라 전망하며, 당내 경선은 본 게임으로 가기 위한 요식행위에 지나지 않을 것이라 예측했다. 그러나 민주당 후보 경선에서 힐러리를 맹추격하며 연일 새로운 뉴스 기사의 주인공으로 거듭나는 버니 샌더스의 등장은 당내 경선을 본 게임보다 더 흥미롭고 치열한 레이스로 만들고 있다.  

72살의 노장, 버니 샌더스는 버몬트 주의 상원의원이다. 그가 처음 출마 의사를 내비친 2015년 4월, 그의 지지율은 6%에 불과했다. 하지만 석 달 후인 8월, 지지율 44%를 얻으며 가장 유력한 차기 대통령 후보 힐러리 클린턴을 제쳤다. 그 과정에서 거대 기업의 지원을 전혀 받지 않고 두 달 만에 168억 원의 기부금을 모으며 미 정치권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렇게 지지율이 가파르게 상승하며 미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인물이자 2015년 타임지 선정 ‘올해의 인물’에서 단독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버니 샌더스. 아직까지 우리에게 버니 샌더스는 생소한 면이 많은 인물이다. 과연 그는 누구일까? 그를 알기 위해서 무엇을 봐야 할까?

『버니 샌더스의 모든 것』은 ‘99%의 희망을 위한 8시간 37분의 명연설과 철학, 공약, 정책’이란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그에 대한 우리의 궁금증을 풀어줄 모든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다. 8시간 37분에 걸친 명연설이 전문 그대로 실려 있으며, 버몬트 주 벌링턴 시장으로서 또 25년간 연방의원으로서 국민을 위해 어떤 일들을 했는지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또한 이 책에는 ‘소득과 부의 불평등 해소’, ‘대학 무상교육’, ‘정계에서 거대자금 추방’, ‘적절한 보수의 일자리 창출’, ‘생활임금 지급’,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 대처’, ‘인종 평등 실현’, ‘공평하고 인도적인 이민정책’, ‘여성 인권 신장’ 등 버니 샌더스의 17개 대선 공약과 공약의 배경, 이유를 45쪽에 걸쳐 빠짐없이 아우르고 있다.

이처럼 『버니 샌더스의 모든 것』은 버니 샌더스의 명연설 전문과 그의 정치 철학, 대선에서의 이슈는 물론, 미국이 처한 현실을 통해 미래 한국이 나아갈 길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독자들에게 좋은 평을 낳고 있다. 

번역자인 이 영은 “이책은 무엇보다 한국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라면서 “버니 샌더스라는 인물의 삶과 그가 한 연설을 통해 한국의 현실을 더 잘 이해하고 해결방안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