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사로’ 원산지관리사 시험, 단기합격 학습방법!
상태바
‘관세사로’ 원산지관리사 시험, 단기합격 학습방법!
  • 김하라 기자
  • 승인 2016.02.0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A확대에 따라 원산지관리사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중요한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시험응시자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교육의 허브 ㈜지유에듀테인먼트(대표 방규선)의 ‘관세사로’는 원산지관리사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원산지관리사 자격증이란, FTA 협정별 원산지 결정 기준과 관세율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기업의 관세특혜와 이윤 극대화를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FTA 전문가를 인정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따라서, 수출입 무역회사와 해외영업 및 전략구매 부서의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도 원산지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취업이 어려운 요즘 원산지관리사 자격증을 취득 후 취업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더욱 각광받고 있는 자격시험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원산지관리사 시험은 관세사 전문 자격시험에 비해 쉬운 난이도를 보여, 관세직 공무원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도 필수적으로 준비하는 자격시험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관세사로는 원산지관리사 시험을 목표로 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관세법의 1인자인 권종오 교수는 원산지관리사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특강을 진행해 관세사로를 통해 수험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실전감각을 익히기 위한 기출문제와 3회의 모의고사 시험을 통해 수험생의 실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관세사로 아카데미의 관계자는 ‘원산지관리사 시험의 합격을 위해선, 기본만큼 중요한 것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며, 실전감각을 익혀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만큼 기출문제와 모의고사는 모든 수험생이 학습해야 할 강의임에 틀림없어 보인다.

덧붙여, 원산지관리사 시험은 매년 정기적으로 총 3회 진행된다. 2016년은 17~19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무역 전문가로서의 특화된 스펙을 쌓고 싶은 취업준비생이라면 꼭 도전해야 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