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취업에 NCS는 선택 아닌 필수!
상태바
공기업취업에 NCS는 선택 아닌 필수!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6.01.2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커스잡 1주 완성 NCS 교재 ‘인기’

해커스잡 ‘단기합격 해커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교재 출간

최근 정부와 각 기업 채용 시 직무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취업시장에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내년까지 300여 개 모든 공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NCS 기반 채용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러한 NCS는 자기소개서/필기시험/인적성/면접 등 모든 전형에 걸쳐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만큼 공기업 취준생에게 NCS는 필수요소인 동시에 높은 경쟁률을 뚫을 수 있는 합격의 열쇠라 할 수 있다.

최근 해커스잡은 단 1주일 만에 NCS 기반 필기시험/인적성 검사/면접을 모두 완성할 수 있는 ‘단기합격 해커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교재를 출간했다. 특히 해당 교재는 기획재정부 시행 ‘공공기관 채용 박람회’의 NCS 초빙강사인 해커스잡 윤종혁 강사가 직접 집필했다는 점에서 출간 직후 공기업 취준생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며 교보문고 취업/수험서 직무적성검사 분야 베스트셀러에 올랐다(2016.1.28,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단기 합격 해커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교재는 ▲NCS 핵심 압축 정리+대표 기출유형 ▲출제 예상문제 ▲실전 모의고사 2회분으로 이루어진 3단계 구성으로 단기간에 체계적으로 NCS 기반 채용 준비를 마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바쁜 취준생을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 직업기초능력 매뉴얼 내용 중 NCS 영역별로 필수개념만 압축해서 정리했으며, ‘NCS 출제 포인트’를 통해 핵심만 단기간에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공사·공단별 대표 기출문제와 출제 예상문제, 2016년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한 실전 모의고사 2회분을 수록해 실제 시험에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인적성 검사 유형과 면접 기출 질문까지 수록해 단 한 권으로 NCS 기반 채용을 종합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합격률을 높여주는 학습자료도 함께 제공된다. ‘2016년 NCS 채용대비 주요 공사·공단 가이드’는 올해 NCS 채용을 진행할 주요 기업에 대한 세부 가이드를 담고 있어 목표 기업별 맞춤 합격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출제 0순위 시크릿 노트’는 NCS 필기시험에서 반드시 필요한 이론과 공식을 수록한 워크북으로, 시험장에서 최종 마무리 학습용으로 유용하다.

아울러 공기업 취업 전문가 윤종혁 강사의 ‘2016 공기업 취업 성공 전략 동영상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교재 구매자 전원에게는 ▲NCS 동영상강의 30% 할인쿠폰 ▲NCS 온라인 모의고사 무료 응시권 ▲NCS 온라인 모의고사 해설강의 50%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커스잡 관계자는 “NCS가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됐지만, 아직 NCS에 대해 갈피를 못 잡고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이 많아 NCS 교재를 출간하게 됐다”며 “해커스잡 NCS 교재를 통해 직업기초능력평가뿐만 아니라 직무수행능력평가/인적성 검사/면접까지 NCS 기반 채용을 완벽히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잡은 자기소개서·인적성·면접·NCS·한국사 등 영역별로 제공하는 수준 높은 취업 강의로 취준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해커스잡 사이트(www.HackersJOB.com)에서는 NCS와 공기업 취업전략 특강 외에도 ▲취업관련 시사 키워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대흐름 잡기 ▲면접스타일링 비법 등 다양한 취업 콘텐츠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