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8 16:24 (토)
신간-『이진욱 세무사의 객관식세법』
상태바
신간-『이진욱 세무사의 객관식세법』
  • 이진욱
  • 승인 2016.01.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이진욱 / 출판사 : 도서출판 윌비스 / 832면 / 35,000원

세법이란 사전적으로 세금의 부과 및 징수에 관한 법이라 규정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우리의 일상과 굉장히 밀접한 내용이지만 많은 수험생들이 어려워하고 낯설어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그만큼 복잡하고 어렵다고 인식돼 있는 것.

이 가운데 이렇게 세법이라는 어려운 시험의 문제들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수험서 ‘이진욱세무사의 객관식세법’ 2016년 개정판이 출간돼 세무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진욱 세무사는 “다년간 공무원 세법을 강의해오면서 세무직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어떻게 하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을 지 그 방법을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물이다”면서 “수험생들에게 최고의 세법 연습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진욱 세무사의 객관식세법’은 수험생들에게 최고의 세법 연습서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에 역점을 뒀다.

우선 각 단원별로 2단계(Basic-Test, Hard-Test)의 난이도별 문제구성을 통하여 기초수준부터 고급수준까지의 모든 문제들을 단계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다음으로 세법 과목의 특성상 조문정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문제풀이는 부실한 학습효과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단원별 핵심이론요약(Pre-Summary)을 통해 이론사항을 정리하고 이와 관련된 난이도별 4지선다형 실전문제인 Basic-Test와 Hard-Test를 순차적으로 해결해 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필자가 대학과 학원에서 오랜 기간 강의해 오면서 만들어 놓은 주요 문제들과 그동안 공무원 시험과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시험 그리고 세법을 시험과목으로 하는 다수의 시험에 기출 되었던 문제들을 종합하여, 중요한 지문들을 현행 세법과 출제경향에 맞추어 재구성함으로써 풍부하고 질 높은 문제로 구성된 부족함 없는 연습서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2016년 개정세법 및 시행령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시험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였고, 개정으로 추가 또는 변경된 부분은 각 문제별 해설에 표시를 하여 개정사항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필자인 이진욱세무사는 “본서가 독자들에게 세법이라는 어렵고 힘든 과목을 이겨나갈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동시에 본서를 통하여 충실하게 공부한 독자들에게는 아무리 어려운 시험에서도 본인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서는 세법을 어려워하는 수험생들의 입장에서 다년간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수험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