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김현중 압도적 사회』
상태바
신간-『김현중 압도적 사회』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6.01.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김현중·서정범 / 출판사 : 아람출판사 / 148면 / 13,000원

2016년 새해를 맞아 공무원 사회 과목에 제목 그대로 ‘압도적’인 교재가 출간돼 수험생들로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현중 압도적 사회』(아람출판사 刊)는 사회 기본서의 핵심 쟁점을 압축했고, 강의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이해의 포인트를 도표와 그림을 통해 제시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기출 쟁점과 출제 예상 쟁점을 중심으로 교재를 구성하여 공무원 시험문제 적중을 목표했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수험서로 평가된다.

책을 펴는 순간 화려한 편집이 독자들의 시선마저 끌어온다. 파스텔 톤의 본문 내용을 읽어 내려가다 보면 정교한 일러스트 작업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다. 화려한 편집 못지않게 책의 내용 또한 충실하다.

무엇보다 사회를 전혀 공부하지 않은 사람이 읽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쓰고 기발한 예시를 들어 설명한 점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사회를 공부하는 수험생들 모두가 원하는 꿈의 서브노트가 아마도 이런 모습을 하고 있지 않을까 한다.

사회강의 들을 때 든든한 서브노트로, 사회 수험서를 읽다가 막히는 부분을 이해시켜주는 참고서로, 시험을 앞두고 짧은 시간 안에 핵심 내용을 반복할 수 있는 최종정리 교재로, 이 책을 활용하기를 추천한다. 『김현중 압도적 사회』가 사회 과목에서 고득점을 하는 데 새로운 길을 제시할 것을 예상해 본다.

임용단기에서 일반사회를 가르치고 있는 저자가 이번에 사회 공부의 비급(秘?) 하나를 시중에 풀어놓은 것 같다는 평이다. 이 비급을 차지하는 자가 공무원 사회의 ‘압도적’ 고수가 되지 않을까?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