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6 23:15 (토)
신간-『2016년 9,7급 재정국어 기출문제집(전2권)』
상태바
신간-『2016년 9,7급 재정국어 기출문제집(전2권)』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12.0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김재정 | 출판사 : ㈜KG패스원 | 1,012면 | 39,000원

‘재정 국어’는 설명이 필요없는 책이다. 21년간 공무원 국어에서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간된 『2016년 9,7급 재정국어 기출문제집』도 수험생들이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책의 특징을 보면 편제면에서는 2015년 판과 같은 수험생들의 학습 편의를 위해 ‘재정 국어’ 편제에 맞추어 단원별로 편집했다. 이 기출 문제집을, 이론을 공부한 수험생들이 최종ㆍ마무리용으로 주로 활용하는 까닭에 많은 수험생들에게서 단원별로 기출 문제집이 짜여 있으면 더 효과적이겠다는 건의가 있어서 이런 요구에 부응한 결과이기도 하다.

책은 또 2009년 시험에서부터 지방직 시험 중, 서울시를 제외하고는 인사혁신처가 주관하여 시험을 치르게 돼 있으므로, 이에 맞추어 서울시 이외의 과거 지방직 문제들은 이제 큰 참고 가치가 없다 보고 교재에서 제외했다. 서울시 이외의 지방직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이제 국가직 시험에 준하여 준비하면 충분하다.

『2016년 9,7급 재정국어 기출문제집』은 최근의 문제를 중심으로 하여 가장 많은 기출 문제를 수록하고 있으며, 출제 의도에 맞춘 정확한 정답과 상세한 해설을 그 특징으로 들 수 있다.

특히 해설을 다른 기출 문제집들과는 달리, 정답과 직결되는 문제 해결 방안과 더불어 좀 더 자세히 수록하고, 그 문제의 유형을 모두 제시한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렇게 해설을 자세히 수록한 이유는 그 문제에 대한 답을 밝히는 차원에 그치지 않고, ‘재정국어’의 기본서를 보완한다는 의미도 지니고 있으며 아울러 앞으로 출제 가능한 그 주변을 철저히 정리한다는 뜻도 있다.

또한 문제 해설을 단순한 요약형으로 제시하지 않고, 평소 수험생들을 상대로 수업하던 방식과 같이 서술체로 함으로써 좀 더 체계적이고 포괄적으로 앞뒤를 연결하면서 익혀갈 수 있도록 하였고, 이해 중심의 학습이 가능하여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문제의 유형을 제시하여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를 할 때, 그 방향을 잡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이 밖에 문제와 해설편에 해당 문제에 대한 해설편의 쪽수를 제시하고, 해설편에는 해당 문제의 쪽수를 역시 제시하여 수험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했다. 또한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문제가 홀수 쪽에서 짝수 쪽으로 넘어가는 일이 없도록 편집하여서 수험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책은 또 2015년 판에서는 작품의 ‘찾아보기난’을 넣지 않았으나 2016년 판에서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찾아보기난’을 다시 넣어 수험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김재정 강사는 30여 년간 배움의 장에서 가르침의 길을 걸어왔고, 1998년 이러한 경력이 바탕이 된 「재정 국어」가 처음 발간되었다. 2005년에는 「9급 재정 국어」하나가 10만 권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였고,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공무원 수험서로서는 부동의 1위를 차지하는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였다.

「재정 국어」가 30여 년이 되도록 최고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것은 교재에 대한 열의와 노력이 그 바탕이 되었다. ‘더디더라도 꾸준히 걷는 것이 만족할 만한 성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신조로 삼아 매년 개정되는 사항이나, 출제 경향을 철저히 파악하여 그 내용을 꾸준히 반영하기 때문에 질적인 면에서 그 어떤 교재도 따라올 수 없는 공무원 국어의 1인자가 되었다.

이렇게 김재정 강사의 노력과 땀으로 이루어진 「재정 국어」는 변함없이 수험생의 꿈을 이루어 주고 있고, 이제껏 곁눈질 없이 국어 강의 하나에만 전념해 온 저자는 오늘도 변함없이 교재를 위해 열정을 바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