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고시각, 취업실전 NCS(국가직무능력표준)시리즈 교재출간!
상태바
서울고시각, 취업실전 NCS(국가직무능력표준)시리즈 교재출간!
  • 온라인 이슈팀
  • 승인 2015.11.1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소양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을 의미합니다. 즉,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을 말합니다.

 2017년부터는 302개 전체 공공기관에서 모든 채용과정에 NCS를 전면 도입하고 확대 실시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NCS를 활용한 공무원 채용도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고용노동부는 2015부터 민간경력 경쟁채용 과정에서 NCS 전형을 시범 도입하고 이후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NCS 기반 채용을 도입하게 된 근본 목적은 해당 공공기관·기업의 직무수행에 꼭 필요한 능력을 쉽고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채용함으로써, 불필요한 스펙 쌓기에 몰입하는 잘못된 채용문화를 개선하고 능력 중심 사회의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공공기관과 대기업들은 국가차원의 표준인 NCS를 활용함으로써 인재채용 과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직업기초능력+직무수행능력)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선발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신규채용에 따른 재교육 비용의 감소와 입사 후 중도 퇴사율 감소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명확한 기준인 NCS를 토대로 채용평가를 진행하기 때문에 재용과정의 신뢰성 및 타당성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필요성에 의하여 서울고시각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이 공공기간 및 기업의 NCS 기반 채용시스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NCS 핵심 취업 전략 가이드인 [NCS 기반 채용시험 대비 공공기간·대기업 취업실전]과 기출문제와 실전 예상문제 풀이 위주의 [NCS 기반 채용시험 대비 공공기간·대기업 취업실전 적중예상문제집]을 출간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이스터고등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일반계고등학교 졸업생들을 위한 [공공기관·대기업 취업실전 에센스 성공취업역량 개발] 책자도 곧이어 출간될 것입니다.

도서출판 서울고시각은 이 외에도 NCS 기반 관련 책을 지속적으로 출간할 것입니다. 그래서 직무능력 중심으로 패러다임이 바뀐 채용의 틀에서 취업준비생들이 공통역량을 개발하고 체득하여 취업성공을 앞당기는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고시각 홈페이지(www.gosigak.co.kr)나 에듀마켓(www.edu-market.co.kr) 또는 전화 02-706-226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