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라영환 패턴 한국사 555제(공무원 9·7급)』
상태바
신간-『라영환 패턴 한국사 555제(공무원 9·7급)』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10.2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라영환 / 출판사 : 메가북스 / 384면 / 22,000원

반복 출제되는 8개의 패턴 총 집약, 라영환 시크릿 특강 수록!

공무원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필수 과목인 한국사의 고득점이 관권이다. 공무원수험생들에게는 한국사는 단지 암기과목으로 인식되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개념부터 연대, 지면, 인명, 사료까지 외워야 할 것들이 방대하며, 흥미를 가질 수 없는 과목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방대한 양의 개념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공부하느냐가 공무원 준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다.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한국사 공부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라영환 패턴 한국사 555제(공무원 9·7급)』책을 통해 제시한다.

이 책은 4개년 기출 분석을 바탕으로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유형을 8개 패턴으로 분류하였다.(2012~2015년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사회복지직, 법원직, 기상직 총 480개의 기출문제를 분석)기출 분석을 통해 8개의 출제 패턴과 출제 비중을 파악한 교재로, 중요한 부분의 비중을 두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매일 4개의 주제로 20개 문항을 풀어 30일 동안 공부하여 한국사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나의 주제를 다양한 패턴(지도, 사료, 자료, 세부개념 묻기 등)으로 풀어봄으로써 문제 응용력 향상 및 실전을 대비할 수 있다. 예상 문항 443개와 대표 기출 112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출문제를 풀어 최신 경향을 대비하고 예상 문항을 통해 반복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시크릿 20초특강 라쌤'코너에 구어체 설명을 통한 출제위원의 출제의도를 밝혀주고, 나아가 문제 예측과 변형에 대한 전략 제시한다. 정답이 아닌 이유까지 완벽한 선택지별 해설, 사료 속 키워드를 통해 시간을 단축하는 풀이법, 자료에 대한 교과서적 해설 등 강의를 듣지 않고 자학자습만으로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따라, 본 교재를 통해 한국사 영역을 마스터 한다면 공무원시험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