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3 16:08 (금)
신간-『민주국사 짱정리』
상태바
신간-『민주국사 짱정리』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10.05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박민주 | 출판사 : 도서출판 지금 | 132면 | 10,000원

한국사 공부에 임하는 수험생에게 한국사란 단지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암기해야 하는 과목으로 여겨진다. 게다가 수많은 지명·인명·개념·연대·사료들을 기억하고 이해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져서 흥미를 잃고 뒷전으로 밀려나기 일쑤이다.

공무원 시험에서 필수과목 가운데 한국사는 수험생들에게 비교적 쉬운 과목으로 인식되는 과목이지만 좀처럼 만족할만한 성적을 얻기 어렵다는 하소연도 적지 않은 게 사실이다.

한국사에 대한 수험생들의 최대 고민은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공부로 자신이 목표하는 점수에 도달하느냐다.

이러한 수험생들의 고민을 들어주기 위한 고민에서 출간된 책이 수험생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화제의 책은 『민주국사 짱정리(2016년판)』(도서출판 지금 刊)다. 이 책은 ‘한국사의 대명사’ KG패스원 박민주 강사가 2000년 이후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수험생들이 단기간에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한국사를 이해하고 시험장에서 기억을 극대화 하여 고득점을 얻을 수 있을까?’라는 고민 끝에 출간됐다.

<민주국사> 속 짱(章)정리를 모아 묶고 다양한 자료를 추가한 본 교재는 한눈에 한국사의 흐름을 잡고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시대사별 핵심 요약집으로, 한국사의 핵심 중의 핵심만을 정리하고 있다.

『민주국사 짱정리』는 한국사의 흐름 잡기와 마무리에 최적인 교재로, <민주국사>의 각 장의 주요 내용을 도식화한 것이기 때문에 공무원 전 직렬은 물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능 시험 전 필수 암기 내용을 최단시간에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알기 쉽게 정리된 표와 요점 정리로 수험생의 빠른 이해를 도우며, 예습이나 복습에 효과적이어서 자습용이나 스터디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그리고 시험 범위에 맞는 재미있는 한국사 퍼즐과 연표를 수록하고 있고, 각 시대별 주요 지역의 역사를 별도로 정리함으로써 한국사에 흥미를 느끼고 방대한 한국사의 학습량을 줄여 준다.

마지막으로 16시간만에 한국사를 다잡을 수 있도록 박민주 강사의 동영상 강의를 KG패스원 홈페이지(www.passone.net)에서 무료로 제공하여 최소 시간으로 최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본 교재를 기본서인 <민주국사> 및 <단원별 민주국사 기출문제집>, <시행처별 민주국사 기출문제집>, <민주국사 실전모의고사> 등의 문제집과 함께 학습한다면 한국사 과목에서 고득점을 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