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정치학강의2[제2판]
상태바
신간- 정치학강의2[제2판]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9.2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신희섭 / 출판사 : 법문사 / 연습문제편: 755면, 기출문제편: 351면 / 45,000원

『정치학강의 2권』이 개정되어 출판되었다. 정치학의 수험서로서 이 책은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정치학 과목에서 유일하게 기출문제에 대한 강평뿐 아니라 실제 예시답안을 달고 있다. 예시답안은 수험생들이 공부할 때 답안을 만들 수 있는 지침이 될 수 있다. 중요한 이론들을 가지고 어떻게 실제 시험에서 답안을 써야 하는지를 보여줌으로서 이 책은 수험생들이 정치학을 글로 만들 수 있는 방안과 함께 자신감을 주고자 한다. 2003년부터 2015년 시험까지 13년 동안의 5급 공채 시험과 입법고시를 모두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의 기출문제편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이 책의 두 번째 특징은 기출문제들과 연결해서 볼 수 있는 연습문제들을 전 범위에 걸쳐서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방법론, 정치사상, 국제정치, 민주주의, 비교정치제도를 포괄하는 문제들은 시험이 요구하는 거의 모든 주제들을 다루면서 실제 시험에 응용할 수 있는 이론과 논리를 제시한다. 또한 정치학의 전 범위를 다루면서 기출문제를 응용할 수 있도록 이 책은 기출문제와 연습문제에 링크를 걸어두었다.

과거 『수험정치학』부터 5번째 개정이 되는 이 책은 그동안 많은 합격자들에게 시험기간을 단축하게 하여왔다. 개정판은 다시 새로운 문제들로 재구성되어 현재 수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동일하게 도움을 줄 것이다.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정치학을 준비하기 바라는 저자의 의도가 잘 보여진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