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단기속성 핵심이론 사회복지학』
상태바
신간-『단기속성 핵심이론 사회복지학』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9.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김진원 / 출판사 : 법률저널 / 394면 / 28,000원

단기속성 고득점을 위한 비법서

“어느 것에서도 느껴본 적 없던 희열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2015년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한 수험생의 책에 대한 평가의 일부다.

김진원의 사회복지학은 ‘단기속성 핵심이론’이라는 책의 제목에서 단숨에 파악할 수 있듯이 단기간에 고득점이 가능한 일종의 ‘비법서’다. 이 책이 사회복지직이나 보호직 수험생들에게 베스트셀러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것도 회복지학 정통 전공자가 ‘장인정신’으로 집필한 최고의 수험적합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군더더기 없는 요약서임에도 적중률이 높은 것은 바로 저자의 이력이 남다른데서 기인한다. 책의 저자는 사회복지 수험서적 최초로 가장 많은 회차, 가장 많은 문제를 총망라하여 진도별․테마별로 심층 분석한 노하우를 갖고 있고, 시험족보 및 기출논점은 물론 출제내용에 대한 범위(폭)와 깊이(난도)를 정확히 알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군더더기 없이 시험에 출제된 내용이 100% 담겨있는 책’, ‘요약되어 있지만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책’, ‘시험장에서 10분 이내로 정답을 스캔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 되어야 한다는 이같은 지론에 따라 책을 집필했다.

최단시간 최고의 실력을 갖추게 해주는 책으로서 본서의 구성을 보면, 우선 시험족보와 기출논점을 100% 담아냈다. 사회복지학개론은 20문제 중 90%∼100%가 시험에서 출제된 출제영역에서 반복 출제되고 있다는 점에서 문제를 진도별·테마별로 심층 분석하여 추출된 시험족보와 핵심이론을 100% 요약정리함으로써, 출제가 되었던 영역에서 재(再)출제되는 문제에 완벽 대비할 수 있게 했다. 기본서의 단순 서브노트로 뼈대만 정리되어 있거나 빈출내용을 포괄하지 못한 시중의 단순 요약 책들과는 질적으로 다른 점이다.

책은 또 핵심이론과 대표 기출문제를 접목하여 실전 테크닉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했다. 기출문제에 적응하고 기출논점을 간파할 수 있는 대표 기출문제를 함께 수록하여, 출제경향 파악은 물론 실전 적응연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공시적인 핵심내용’을 엄선한 대표 기출문제와 함께 공부함으로써 실전 테크닉을 마스터할 수 있다.

또한 빈출내용 도식화 및 특수 암기법을 통해 즉석으로 ‘뇌새김’이 가능하도록 했다. 복잡한 내용을 도식화·도해화하고 특수 암기법을 제시하여 이해는 물론 암기를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해가 되었어도 불가피하게 암기할 수 밖에 없는 내용은 특수 암기법을 적용하여 공부하는 재미와 막히는 부분을 뚫어주는 효과를 배가했다.

어떤 강의와 책을 통해 공무원 수험강의에 입문을 했든지 간에, 오리지널로 사회복지를 전공한 전공자 강의와 전공자가 장인정신으로 집필한 본서를 통해 어느 것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희열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사회복지학개론이 효자 과목이 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