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혜원국어 읽기특강』
상태바
신간-『혜원국어 읽기특강』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9.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고혜원 / 출판사 : 도서출판 지금 / 476면 / 22,000원

공무원 시험의 국어 영역에서 읽기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국어뿐만 아니라 다른 수험 과목의 영역에서의 읽기 능력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매해 시험지에서 점점 늘어만 가는 박스 지문이 버젓이 증명하고 있는 바이다.

그러나 흔히 읽기 연습은 아주 소홀히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나마 ‘비문학’의 이름으로 다소의 읽기 연습이 이루어지면 다행이지만, 이 또한 ‘그냥 읽기’, ‘대충 읽기’, 더 나아가 ‘감으로 찍기’ 식으로 넘기는 경우가 더 많다.

더불어 ‘읽기 능력’의 필요성을 절감한다 하더라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몰라서 그냥 넘기는 경우도 매우 많다. 더불어 과거 자신의 잘못된 읽기 습관과 현재 자신의 수준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읽기만 하는 것은 고득점의 길과는 거리가 멀다.

남부고시학원 다이아몬드팀의 국어 고혜원 강사의 2016년 시험대비 『혜원국어 읽기특강』은 이러한 잘못된 학습 방법으로 비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수험생과 올바른 읽기 능력의 신장을 향해 노력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교재이다.

『혜원국어 읽기특강』은 공무원 국어의 문학, 비문학, 읽기 능력의 초석이 되는 독해 바이블로 통한다. 시험에 최적화된 테마별, 유형별 지문분석으로 독해 실력 향상에 큰 밑거름이 되도록 구성됐다. 또한 빠른 독해, 바른 풀이, 철저한 오답 분석으로 기본기와 실전력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책의 특장을 보면 우선 시험장에서 당장 대입할 수 있는 공식으로 비문학을 풀 수 있도록 내용을 공식화한 점이다. 또한 문제마다 상세한 해설과 함께 수험생이 마주할 가능성이 높은 함정을 피하는 방법을 제시한 것도 눈에 띈다.

책은 또 유형별 학습을 통해, 시험 최적화 문제 풀이 능력 신장 및 정확한 ‘읽기 능력’의 연습을 통해 시험장에서의 ‘시간 절감’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비문학을 출발점으로, 문학을 포함한 모든 지문의 올바른 지문 독해 능력 신장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점도 돋보인다.

 『혜원국어 읽기특강』은 수험생 자신의 과거 읽기 습관을 파악하고 현재 위치에서 정확히 자신의 나아갈 지점을 확인하여, 시험장에서 최단 시간과 최선의 정답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돕는 최적화된 교재로 평가 받고 있다.

 『혜원국어 읽기특강』을 통해 꾸준히 ‘읽기 능력’을 위해 노력하다 보면 분명히 ‘읽기’의 최강자는 물론이고 ‘국어 고득점’, 나아가 ‘합격’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