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사” 좁은 취업문을 두드릴 전문자격사 시험
상태바
“관세사” 좁은 취업문을 두드릴 전문자격사 시험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9.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격의 법학원 관세사1차 이론강의, 문제풀이 10월 진행

수많은 청년들이 좁은 취업문을 두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지어 졸업을 하지 않고, 졸업을 연기하는 졸업 유예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문자격사가 다시 주목을 받으면서 관세사 자격시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관세사란 무역 및 통관 분야에 전문지식을 가진자에게 서험을 거쳐 자격을 부여하며 화주로부터 위탁을 받아 수출입업체를 대리해 관세 업무를 당당하는 전문자격사다.

관세사시험은 선발인원이 가장 적은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지원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2~3년간의 증가폭이 매우 크게 나타나고 있다.

관세사시험 전문 합격의법학원(http://ccb.lawschool.co.kr) 관세사팀장은 자유무역협정, FTA의 확대로 무역규모가 계속 커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따라 관세사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관세사1차시험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합격의법학원“에서는 10월부터 관세사1차 기본이론/문제풀이를 동시에 개강하여 학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서 수험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될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세사 1차 시험 시행 통계에 따르면 회계학이 매년 가장 높은 과락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회계학 과목에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할것으로 보인다.

합격의법학원에서는 회계학의 전문성이 필요한만큼 전문 스튜디오에서 전자칠판을 이용한 객관식 문제풀이 강의를 촬영하여 수험생들에게 맞춤식 고화질 동영상을 제공한다고 한다.

관세사시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상담이 가능다고 하며 합격의법학원 관세사 홈페이지(http://ccb.lawschool.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