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변호사 등 경채 선발 '접수 중'
상태바
조달청, 변호사 등 경채 선발 '접수 중'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5.09.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분야 9명…10일~18일 접수

[법률저널=이인아 기자]조달청이 지난 4일 법률(행정 6급) 및 정보보호(전산 7급), 정보화사업(전산 7급), 품질관리(공업 8급) 등 4개 분야에서 총 9명을 경력채용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분야별 선발인원은 법률 4명, 정보보호‧정보화사업 각 1명, 품질관리 3명이다.

선발된 자는 10월부터 각 분야별 기관이 정한 업무를 하게 된다. 법률분야는 조달청 소송수행 및 법률자문, 이의제기 및 분쟁사건 법적해석, 조달관련 법령 및 훈련 제‧개정안 검토 등 업무를 하고 정보보호분야는 정보보안 관리계획 수립 및 이행 점검, 개인정보보호 관리계획 수립 및 이행 점검 등 업무를 하게 된다.

정보화사업분야는 SW 분할발주 제도‧절차 및 규정 마련, 사업 발굴 및 제도 확산, 분할발주 제도 교육 등 업무를, 품질관리분야는 조달물자 규격검토 및 품질관리, 섬유 및 화학제품 이화학시험 분석, 비품류 등에 대한 납품검사 등 업무를 한다.

응시는 기관이 요구하는 자격증을 소지한 자 또는 자격증 소지 후 3년 이상 경력자에 한한다. 법률분야는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응시가 가능하며 이 외 분야는 관련 분야 기사 및 산업기사, 기능사 자격증 소지 후 경력자에 한한다.

선발분야별 응시요건이 다르므로 응시요건을 갖췄는지 다시 한 번 살펴본 후 지원토록 한다. 시험은 서류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에서는 응시자의 자격 적합여부를 심사하며 응시인원에 따라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 이상 범위에서 합격자를 결정한다. 면접은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등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자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원서접수는 10일부터 18일까지 조달청 운영지원과에 직접 또는 등기로 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9월 25일에 발표되고 면접일정은 개별 통지된다. 최종합격자는 10월 13일에 발표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