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13) - 지방직 공무원 면접(전남, 광주)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13) - 지방직 공무원 면접(전남, 광주)
  • 차근욱
  • 승인 2015.08.1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아모르이그잼 강사

안녕하세요, 차근욱의 허니면접팁입니다. 오늘은 지방직 공무원 면접 중에서도 전남과 광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1배수 범위 정도로 필기합격자를 선정하는 지방직의 경우에는 면접 자체에 큰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좋을 듯 합니다. 큰 잘못이 없다면 합격하시는데에 큰 지장은 없을테니까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안일한 태도로 면접에 임하시는 것도 경계해야 합니다.

아무리 1배수 정도의 범위 안에서 합격자를 선발한다고 해도, 기본이 갖추어지지 않은 사람을 선발하지는 않을테니까요. 그러니 지방직 공무원 면접 응시생으로서 인성과 해당지역에 대한 관심 그리고 공무원으로서의 자질에 대한 답변은 막힘없이 답변할 수 있으시도록 성실히 준비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지방직 면접인만큼, 지원하시는 지역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시는 것은 기본적인 준비사항으로서 당연한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특히 면접자로서 면잡관에 대한 공손한 태도나 면접관에게 호감을 유발할 수 있는 씩씩하고 패기있는 자세는 적극 권장해 드리는 바입니다. 1배수 선발이라고 하더라도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여러분의 안정적인 지방직 공무원시험 최종합격과 직결된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1. 광주광역시의 정책 중 좀 더 이런 방향으로 나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정책은 무엇인가요?
2. 나비효과란 무엇인지 아시나요? 나비효과에 나오는 도시이름 2가지는 무엇인가요?
3. 광주의 5가지 맛은 무엇인지 아나요?
4. 최근 U대회 성공개최의 효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5. 전라남도의 주요시책을 아는대로 말씀해 보세요.
6. 전라남도의 시, 군의 명칭과 개수를 말씀해 보세요.
7. 전라남도의 재정자립도 및 자립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