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9,7급 Sigma 자료조직개론』
상태바
신간-『9,7급 Sigma 자료조직개론』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8.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수 / 출판사 : 스페라 플러스 / 456면 / 32,000원

이 책은 사서직 공무원 시험에 출제되는 자료조직분야의 모든 영역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영역별로 자세한 예제를 충실히 제시했고, 사서공무원 뿐만 아니라 임용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도 자료조직의 기본을 익힐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내용별 특징을 살펴보면, <문헌분류편>의 경우 시험에 출제되었던 분야를 망라적으로 수록하고 있고, DDC 23판, KDC 6판 등 최신 개정내용을 모두 반영하여 새로운 출제분야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목록편>은 기출 분야를 중심으로 목록의 변화경향과 미래 변화 방향에 대한 내용을 포괄적으로 수록하고 있다. 또한 최근 개정된 KORMARC과 KCR 제4판 보유판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9,7급 Sigma 자료조직개론(제4판)』역시 시험에 대비하는 데 부족한 부분이 없도록 필요한 내용을 빠짐없이 채웠으며, 기존 교재보다 편집 부피를 압축하여 가독성을 높여 회독시간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문헌정보학과 강의에 사용되는 이론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였으며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예제 등을 충실하게 실어놓아 이해도를 높였다.

시험공부에는 두 가지 요인 중 그 첫 번째는 ‘무엇으로’ 공부할 것인가이며, 두 번째는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이다. 이 책의 제 일차적 역할은 ‘무엇’을 공부할지 충실히 안내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