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2016년 출시공 사회 기본편(전4권)』
상태바
신간-『2016년 출시공 사회 기본편(전4권)』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8.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훈·권영찬·홍남기 공편저 / 출판사 : (주)KG패스원 / 968면 / 46,000원

공무원 9급 사회 과목은 법과 정치, 경제, 사회 문화로 구성되어 있고 각 과목의 중요 내용을 단 20문제로 물어볼 수밖에 없기 때문에 가장 핵심적인 개념이 출제될 수밖에 없다.

올해 시험도 기출문제 중심의 풀이 연습을 충분히 해놓은 수험생이라면 무난히 풀 수 있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변별력을 갖도록 하기 위한 고난이도의 문항이 출제되곤 한다는 점에서 고득점 전략이 필요하다.

그것은 많은 양의 문항들을 경쟁적으로 풀어내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히 꼼꼼하게 학습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출시공 사회 기본편(전4권)』은 시험에 나오는 핵심만 완벽하게 정리해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였다. 고등학교 일반사회 교육 과정 중 출제가 이루어지는 핵심 내용을 쉬우면서도 명쾌하게 설명하고, 다시 표로 정리하고, 기출 예감 문제로 확인하게 함으로써 완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점이 돋보인다.

이 책은 또 출제위원들의 출제 포인트 구분 방식에 따라 구성했다. 방대한 고등학교 일반사회 교과 내용을 출제자의 출제 포인트 구분 방식에 따라 총 59개 주제로 나누어 구성함으로써 수험생들이 학습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출제자의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출경향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반영한 점도 특징이다. 공무원 시험 과목 개정 이후 실시된 모든 기출 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고등학교 교육 과정에는 없으나 시험에 등장한 개념, 용어, 판례, 이론 등을 대비할 수 있도록 내용을 심화, 보완했다.

무엇보다 이 책은 수능이 아닌 공무원 시험에 포커스를 맞추었다. ‘출시공 사회’는 고등학교 일반사회뿐만 아니라 교과서 밖의 고난도 문제까지 모두 섭렵할 수 있도록 ‘심화 학습’을 구성했다. 따라서 수능이 아닌 공무원 시험에 특화된 유일한 교재라 할 수 있다.

이 밖에 실전 문제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예상 문제를 수록했다. ‘출시공 사회’의 집필진은 EBS 수능 강의, 대학 입시 관련 각종 출제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실전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예상 문제를 출제하여 수록했다.

그 결과 수험생들에게서 ‘출시공 사회’는 2012∼2013년 국가직,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서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 최적의 수험서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