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2016년 9, 7급 YK영어 (전 2권)』
상태바
신간-『2016년 9, 7급 YK영어 (전 2권)』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8.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국·유정기 공편저 / 출판사 : (주)KG패스원 / 912면 / 40,000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영어이다. 문법은 이전에 공부했던 것들보다 훨씬 깊고, 독해는 해석도 어렵지만 해석을 해도 국어 시험보다 정답을 찾기 어렵다. 어휘는 계속해서 난이도 높은 것들이 등장한다. 수험생들의 기를 죽이는 현실들이다.

수험생활의 상당부분을 영어에 투자하지만 정작 득점은 안정적으로 확보하지 못하다보니 영어를 포기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이유는 공부방법이다.

영어라는 산을 넘지 못한다면 결국 공무원의 꿈도 멀어지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영어의 막대한 범위를 효율적으로 공부해 나가는 학습전략이 필요하다.

『2016년 9, 7급 YK영어』는 이렇게 영어의 숲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는 많은 수험생들을 위해, 수험생들의 영어 콤플렉스를 깨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한마디로 ‘공무원 영어의 실전 마스터’격이다.

이 책은 편저자가 십 수년 넘게 강의를 하면서 수험생들의 이런 고민을 함께 느끼고 고민하면서 만든 책이다. 따라서 이 책의 목적은 단순하다. 공무원 시험 준비 수험생이 가장 빠르고 쉽게 점수를 얻도록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학술서처럼 난해한 용어의 사용이나 길고 복잡한 서술을 배제하고, 주어진 문제의 정답을 도출해 내는 방식에 초점을 맞추었다. 내용은 실전을 위해 구성되어 있다.

문법은 각 챕터 첫 면에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 유형을 정리한 포인트로 시작한다. 이를 통해 그 분야의 문제를 접근할 수 있다. 문법 설명은 공무원 시험 문제를 해결하는데 바로 적용되도록 정리했다.

독해 역시 문제에서 요구하는 정답을 구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독해 스킬을 최대한 간단하게 요약했다. 또 독해를 통해 어휘력을 늘려가도록 상세하게 어휘가 설명되어 있다. 필요한 곳에는 문장의 구조를 설명해 놓았다.

어휘 문제를 실제로 접하면서 어휘력을 늘리도록 기출 빈도가 높은 1,000문제를 묶어 놓았다.

『2016년 9, 7급 YK영어 (전 2권)』는 영어가 합격이라는 열매를 맺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