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2016 써니 행정법총론』(전 3권)
상태바
신간-『2016 써니 행정법총론』(전 3권)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8.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 박준철 | 출판사 : 도서출판 지금 | 1,226면 | 43,000원

가장 많은 합격생들이 보는 박준철 강사의 <써니 행정법총론>은 선호도, 인지도, 만족도, 신뢰도 측면에서 명실상부 1위의 행정법 대표 수험서이다. <써니 행정법총론>은 수험생의 입장에서 방대한 분량의 행정법을 가장 이해하기 쉽고 정확하게 정리해 주며, 출제경향을 최대한 반영함으로써 출제 내용이 지문 하나하나에까지 녹아져 있어 수험생들의 필수 교재로 각광을 받아 왔다. 그 이면에는 항상 수험생들을 향한 저자의 열정과 노력을 들여다볼 수 있는데, 이번에 출간한 <2016 써니 행정법총론>에서도 수험생의 학습량 분담을 위해 부단하게 고심했다는 것을 여실히 증명해 주고 있다. 주목할 만한 도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강 편제 변화에 따른 40강 재구성으로 빈출 단원(행정쟁송)을 강화(숲그린 추가)하면서 학습량의 고른 안배에 초점을 맞춰 학습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전체 페이지를 줄여 학습 분량의 최적화를 구현하고 있고 40강 편제를 정비하면서도 모든 강에 대한 ‘숲그린’, ‘학습개관’, ‘열대어’, ‘나의 오답노트’를 전면 보완하고 있다. 전체의 숲(숲그린)을 보며 체계적으로 개념(열대어)을 잡을 수 있는 기존의 장점 이외에 ‘학습개관’과 ‘나의 오답노트’를 통해 단원의 주요 흐름과 학습 목표, 세부 학습 포인트를 맥락적으로 이해하는 데 유용성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 이 책의 ‘학습개관’은 각 강별로 학습해야 할 주요 내용을 전체적으로 개관하여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있고, ‘나의 오답노트’는 출제 가능성 높은 내용을 더욱 구체적으로 짚어서 셀프 체크(Self Check)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시험 직전에도 체크 리스트로 활용 가능하다. 두 요소 모두 본문 관련 내용의 페이지를 일일이 수록함으로써 중요 사항을 통합적으로 연결하여 반복 학습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둘째, 2015년 7월 24일 개정된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하여 2016년 국가직 9급 시험을 기준으로 한 직전 시행일 개정법령을 완전 반영하여 본문화하고 있다. 또한 2015년판 이후에 새로 등장한 최신 판례와 그 이전에 존재하였으나 최근에 다시 주목받고 있는 판례들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판례에서 본문 내용이 필요한 부분은 본문 내용을 그대로 살려두었으나 내용이 필요없는 부분은 수험생들의 학습 편의를 위해 삭제하고 제목화함으로써 학습의 강약을 조절하고 있다.

셋째, 2015년 국가직 9급, 지방직 9급, 서울시 7·9급, 사회복지직 9급, 교육행정직 9급, 국회직 8급 시험 모두와 경찰행정특채 1차 시험 등 최신 기출문제(2015. 6. 27. 시행 지방직 9급 시험 문제 포함)를 분석 분류하여 전면 반영하고 있다. 빈출되는 기출지문을 ○X 문제로 구성하여 본문의 보조단 외에 주요 절별로 ‘한번 더 체크’를 강화하여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X 기출지문 3,300여 문제, 객관식 문제까지 합하면 5,000여 문제를 수록함으로써 이론과 문제를 긴밀히 연계하는 학습 장치를 구현하고 있다. 그리고 각 강의 ‘실전 익히기’에는 실제 기출문제를 실어 넣음으로써 객관식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제고하도록 하고 있다.

넷째, 이 책은 본문 내용 옆의 보조단 활용이 단연 돋보인다. 보조단에서는 기출문제를 가장 위에 배치하고 그 다음으로 열대어(핵심 내용 요약), 참고조문을 책의 상단 부분에 배치하고 있으며, 참고할 판례와 본문에 대한 보조설명을 책의 하단 부분에 배치하여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 보조단의 ○X 기출지문을 풀어보면서 이론학습의 점검, 학습기억의 강화, 출제경향의 파악 등 효율적 학습을 기대할 수 있는 특징을 가졌다.

<2016 써니 행정법총론>은 강별 ‘숲 - 나무 - 개념어(핵심 내용) - 학습 목표 - 체크 포인트’를 종합적·입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행정법 필독 기본서이다. 수험의 효율성 측면에서 ‘학습개관, 오답노트, 기출지문, 한번 더 체크’ 등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교재 한 권으로 수 회독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집필되어 있다. 이 책은 최신 개정 법령, 최신 중요 판례, 최신 기출문제 등을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고, 개념, 정리, 심화 학습이 한번에 가능한 최적의 합격 필수 교재이다. 이 책으로 공부하는 수험생들은 굵은 글씨로 된 본문 중심으로 정리하면서 이러한 교재의 장점을 잘 활용 학습하면 행정법의 틀을 다지면서 실전에도 만전을 기할 수 있을 것이다. 역시 ‘써니 행정법’은 이해와 판례 중심의 합격 키워드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