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2015년 함경백 공무원 경제학 진도별 모의고사』
상태바
신간-『2015년 함경백 공무원 경제학 진도별 모의고사』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7.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저자: 함경백 / 출판사: ㈜물음표와 느낌표 / 정가: 19,000원

본 교재는 서로 다른 3가지 size의 3가지 section으로 구성된 실전대비용 모의고사 문제집이다. 실제 시험장에서 사용하는 시험지와 유사한 형태의 6회분 모의고사 문제지와 이에 대한 상세하고 풍부한 해설, 그리고 최종적인 점검과 빠른 확인학습이 가능하도록 복습 OX지문해설로 구성되었다.

우선, 진도별로 이루어진 6회분 모의고사는 지난 10년간 7급 공무원 경제학 시험의 92%가 출제된 A급・B급 핵심출제point 위주로 구성하였다. 전범위 모의고사가 아닌 진도별 모의고사이므로 경제학 학습의 중간단계에서도 단원학습의 이해도나 취약점 등을 즉시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실강에 참여한 수험생들의 문항별 정답률 data를 실어서 문제의 난이도나 자신의 실력에 대해 보다 객관적인 파악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다음으로 문제에 대한 정답과 해설은 최대한 상세하고 풍부하게 하려고 노력하였다. 문제풀이가 단순한 점수확인이나 정답체크에 머물지 않고 실력향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점을 두었다.

첫째, 정답지문에 대한 해설뿐만 아니라 오답지문에 대한 해설도 상세하게 기술하여, 다음에 동일한 지문이 출제되었을 때 명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핵심빈출지문의 경우 문항에 따라 정답지문으로 구성되기도 하고 오답지문으로 구성되기도 하며, 정답을 찾는 것만큼이나 오답을 배제하는 것이 득점에 실제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정석/참고/주의/함정/advice/Quick Solution/다른 풀이 등을 활용하였다.

둘째, 각 문제의 해설마다 이에 해당하는 2015년 타시험의 최신기출문제를 유제로 구성하여 문제와 해설에 대한 이해와 확인이 다시 한번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특히 2015년에 출제된 국회직 8급, 국가직 9급,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보험계리사의 최신문제들을 통해 변화하는 출제경향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각 모의고사 회차에 맞춰 복습 OX지문해설을 구성하였다. 복습 OX지문해설은 문제와 해설을 2단으로 배열함으로써 접어서 각각 분리가 가능하게 하였고, 문제풀이 후에는 다시 펼쳐 같은 page에서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게 하였다.

이와 같이 본 교재는 진도별 모의고사, 이에 해당하는 유제, 복습 OX지문의 3section으로 구성되어 각 진도별로 그 내용에 대해 빠르게 3회독이 가능하게 하였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