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품질관리사! 차별화된 인강으로 첫 회 합격하자 ‘에듀채널’
상태바
수산물품질관리사! 차별화된 인강으로 첫 회 합격하자 ‘에듀채널’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7.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물품질관리사란 수산물의 적절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안정성을 확보하고, 상품성을 향상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수산물유통 및 거래를 유도하기 위한 전문 인력으로 얼마 전 수산물품질관리사 자격시험 시행계획이 발표되어 첫 번째 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은 학력, 성별, 나이 등 제한 없이 응시 가능하며 1차, 2차 시험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1차 시험만 합격 하고 2차 시험 불합격 시 다음 2차 시험부터 준비 가능하며 1, 2차 시험 합격 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자격증 신청 및 발급받을 수 있다.

이에 이러닝 전문사이트 에듀채널에서는 수산물품질관리사 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처음으로 시행되는 시험이라 보다 많은 혜택으로 강의 신청이 가능하다.(http://me2.do/xtX91aLX) 합격 시 5% 캐쉬백 및 신세계상품권과 모바일강의를 무료제공, 10만원 추가할인 및 합격기원 2만원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수산물품질관리사 교재 및 단계별 학습을 통해 체계적으로 학습 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다.

   ▲ 에듀채널, 수산물품질관리사 인강/USB 자료제공

또한 추가로 강의 신청 시 수산물품질관리사 개정 법령집과 MP3 강의를 USB메모리로 무료로 제공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수산물품질관리사를 비롯하여 대부분 처음 치러지는 자격시험의 난이도는 높지 않아 수산물품질관리사 역시 많은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수산물품질관리사 1차 시험과목은 수산물품질관리 관련법령, 수산물유통론, 수확 후 품질관리론, 수산일반 총 4과목이며, 2차 시험인 실무는 수산물품질관리실무와 수산물등급판정실무 두 과목이다.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일정은 1차 필기시험 2015년 11월 7일, 2차 실기시험이 2016년 2월 20일에 앞두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9월 14일(월)부터 9월 23일(수)까지 실시된다. 또한 수산물 유통회사, 가공회사, 수입, 수출업체, 유통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으며, 추후 인원 확보 시 매년 시험을 실시하지 않고 경력제로 시행하기 때문에 메리트 있는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어 수산물품질관리사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수산물품질관리사 연봉은 해수부에서 수산물경매사 만큼의 메리트를 구축하고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 발표하였기 때문에 고소득직업군에 자리매김 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수산물품질관리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커뮤니티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수산물품질관리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수품사)'카페(http://me2.do/55Vv8ZHd)에서는 공부 방법, 시험관련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에듀채널 인강 또한 공동구매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7월을 맞아 썸머이벤트 등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제공되고 있다.

에듀채널은 수산물품질관리사 이외에도 신용관리사, 청소년상담사, 손해사정사, 조경기능사 등 현재 주목받고 있는 유망자격증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무료인강도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