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설비기사 빠르게 합격하는 방법은?
상태바
소방설비기사 빠르게 합격하는 방법은?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7.0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강의는 에듀채널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각종 건설회사와 소방설비 설계, 설치, 시공, 감리, 점검을 전문으로 하는 소방전문업체로 진출할 수 있으며, 건물관리 용역회사, 소방기기 제조회사, 소방 시스템 개발회사, 각종 소방전문업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소방공사, 대한주택공사, 전기공사 등 정부투자기관, 소방공무원이나 소방관련 공공기관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할 수 있으며, 현직 소방공무원들의 승진시험 및 소방공무원 임용시험 시 가산점이 부여되기도 한다.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의 시험과목은 소방원론, 소방유체역학, 소방관계법규, 소방기계시설의 구조 및 원리이며 2차 실기의 경우 소방기계시설설계 및 시공 과목을 치르게 된다.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의 시험과목은 소방원론, 소방전기회로, 소방관계법규, 소방전기시설의 구조 및 원리이며 2차 실기는 소방전기시설설계 및 시공 실무이다.

   ▲ 에듀채널, 소방설비기사 USB(교재파일, 기출문제 등)증정

이에 소방자격증 이러닝 전문사이트 에듀채널은 소방설비기사 시험을 대비한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http://me2.do/xk3BHcY2) 소방설비기사의 전기분야/기계분야의 강의를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단과를 비롯한 종합반과 한 번에 1, 2차를 준비할 수 있는 패키지 강의가 구성되어 있으며 필기와 실기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지금 에듀채널에서는 소방설비기사 강의 신청 시 USB(8G)로 전 과목 교재파일은 물론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에 대한 기출문제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소방자격증 분야를 8년간 강의를 진행한 김종상 교수의 전문적인 강의는 많은 수험생들의 합격을 함께 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소방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커뮤니티에서도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소방자격증 뽀개기’ (소방뽀개기) 카페(http://me2.do/IxRLl80b)에서는 취업처, 연봉, 추천교재 정보 및 공부 방법을 공유할 수 있다. 카페 공동구매로 통하여 에듀채널 강의 또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소방설비기사 시험일정은 제1회는 3월8일, 제2회는 5월31일, 제3회는 9월 19일 치러질 예정이며 소방설비기사 응시자격은 설비기사와 산업기사가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큐넷(www.q-ne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방설비기사 시험은 다른 소방자격증 시험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편이 아니므로, 많은 수험생들이 준비하는 자격증이다. 합격률의 경우 다른 소방자격증에 비해 높은 편이지만 기본적으로 전문성을 요구하는 시험이므로 철저하게 대비해야 하는 자격증이다.

  ▲ 에듀채널, 소방설비기사 1+1 이벤트

에듀채널 소방설비기사 전기/기계 패키지 강의를 신청하면 합격률을 2배로 높일 수 있는 이벤트가 적용된다. 수강기간 2배 연장 및 합격 시 수강금액의 5%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쉬백 이벤트도 함께 혜택 받을 수 있다.

또한 에듀채널에서는 7월을 맞아 썸머 이벤트가 진행예정이며, 홈페이지에서 무료인강과 기출문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에듀채널은 소방설비기사 외에도 소방자격증에 해당하는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분야) 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