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경찰시험, 효과적인 준비전략은?
상태바
3차 경찰시험, 효과적인 준비전략은?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6.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3개월, 기출/핵심이론 정리 및 문제풀이로 실력 점검

경찰시험 전국모의고사 등으로 객관적인 자기 평가해야

올 마지막 경찰공무원을 선발하는 3차 시험이 3개월여 앞으로 다가왔다. 경찰공무원학원 관계자들은 이 시기에 수험생들이 해야 할 일로 과목별 주요 핵심이론 정리와 문제풀이를 꼽았다. 역대 최대 경쟁이 예상되는 시험인 만큼 실전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이유에서다.

[2015년 3차 경찰공무원 채용인원]

응시직렬

일반공채_男

일반공채_女

경행특채

101경비단

합계

선발인원

1,753명

247명

280명

120명

2,400명

이를 위해 그 동안 출제됐던 기출문제를 분석해 과목별 출제경향 및 주요 단원을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 경찰학원 관계자들의 공통된 반응이다. 경찰직 공무원시험의 경우 타 직렬과 비교했을 때 기출문제와의 연계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직렬 중 하나인 만큼 면밀한 기출분석은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 갖춰야 할 기본 자세라는 것이다.

다만 기본기가 부족한 상태에서 조급한 마음에 이론 공부 없이 무작정 문제풀이 연습을 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아무리 다양한 문제를 많이 풀어본다 해도 기본기가 없는 상태에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한 학원 관계자는 “3차 시험까지 남은 3개월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며 “과목별 중요한 이론을 점검하면서 문제풀이를 통해 자신이 알고 있는 이론적 지식을 적용해보는 연습도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메가스터디가 만든 경찰공무원시험 교육 전문 브랜드 메가CST는 오는 28일 2015년 3차 경찰시험에 대비한 ‘1회 경찰시험 전국모의고사’를 학원과 온라인에서 동시 실시,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찰시험 전국모의고사 응시자에게는 지방청별 배치지원 서비스 및 과목별 해설강의, 개인성적표 등이 제공된다. 메가CST 관계자는 “전국 단위로 시행되는 이번 모의고사가 3차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의 실력 점검에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모의고사는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신청마감은 오는 27일까지다. 예약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메가CST 사이트(www.megacst.com)를 통해 확인하기 바란다. 문의) 1644-8806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