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자격사 단체 협의회 출범
상태바
전문 자격사 단체 협의회 출범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5.06.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8개 단체 참여…상호협력 다짐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국내 주요 전문 자격사 단체들이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업무 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전문가단체협의회’가 지난 22일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협의회에 참여한 단체는 대한법무사협회와 대한변리사회, 한국감정평가협회,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관세사회, 한국기술사회, 한국손해사정사회 등 8곳이다.

이들은 출범식에서 현안 정보를 공유하고 필요할 경우 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 전문가단체협의회에 참석한 각 단체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진훈태 대한변리사회 사무총장, 장순영 한국기술사회 부회장, 최호근 한국감정평가협회 선임부회장, 고영회 대한변리사회장, 엄익준 한국기술사회장, 임재현 대한법무사협회장, 윤경식 한국공인회계사회 부회장, 홍철 한국손해사정사회장, 안치성 한국관세사회장, 조민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사무총장, 김재천 한국관세사회 기획본부장)

간사를 맡은 대한변리사회 고영회 회장은 “오늘날 각종 사회 문제들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해 어느 한 분야의 지식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협의회는 전문 분야의 자격사들이 각각의 전문성을 충분히 발휘해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로 힘을 모으는데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협의회 결성 취지를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