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소방 등 특정직공무원, 인사혁신 추진
상태바
경찰·소방 등 특정직공무원, 인사혁신 추진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5.06.2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처, 인사혁신 추진 위한 협의체 발족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군인·경찰·해경·소방 등 국민 안전과 밀접한 업무를 담당하는 특정직 공무원에 대한 인사혁신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는 22일 인사혁신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추진해 온 범정부 인사혁신의 일환으로, 국민적 관심과 기대가 높은 특정직 분야의 인사혁신을 추진할 ‘특정직 인사혁신협의체’를 구성하고 23일 1차 회의를 연다고 밝혔다.

특정직 인사혁신협의체는 민생의 최일선에서 국민의 일상, 안전을 맡고 있는 교원·외무 등을 비롯해 군인, 경찰, 해경, 소방 등 6개 직종 70여만 명의 공무원의 인사혁신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 제공: 인사혁신처

특정직 인사혁신협의체는 소관부처 국장급 공무원과 인사혁신처의 차장, 인사혁신국장 등 8명으로 구성되고 추진과제 발굴과 실행방안 마련을 지원하는 과장급 실무협의체도 함께 운영된다.

23일 1차 회의에서는 그동안의 인사혁신 추진상황을 점검한 뒤 직종별 추진전략과 실행방안, 혁신 우수사례의 공유·협력을 통한 공직 경쟁력 강화방안 등을 논의한다.

황서종 인사혁신처 차장은 “협의체는 2개월에 한 번 이상 정례적으로 회의를 개최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직종간의 혁신성과를 공유·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공무원들의 전문성과 현장 대응력을 높여 국민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보장하고 위기에 강한 정부가 될 수 있도록 인사혁신 작업을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